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폰이 울리자 개미가 원형을 만들기 시작했다(동영상)

개미들이 갑자기 아이폰 주변을 둥글게 둘러싸는 기묘한 동영상이 인터넷을 휩쓸고 있다. 대체 이유가 뭔지 모두가 궁금해 죽는 중이다.

이 동영상에 대한 몇 가지 이론이 나왔다.

ViralVideoLab에 따르면 "전화가 올 때 나오는 전자기파(electromagnetic wave)"가 개미들을 둥글게 움직이도록 만든다고 한다. 오스트레일리아의 곤충학자인 나이젤 앤드류는 전화기의 무선 전파가 개미들의 방향 감각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왜냐면 개미들은 더듬이에 있는 전자기 수용기에 의존해서 방향을 찾기 때문이다.

일리노이주립대학의 곤충학 박사 진 로빈슨은 "전화기의 진동이 개미들의 코스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도 설명한다. 개미들은 폭주나 밀집을 피하기 위해 매우 정교한 '도로법'을 가지고 서로서로를 뒤따르며 이동하는 성향이 있다.

코넬대학의 진화생물학자 아구라그 아그라왈은 "내 이론은 개미들이 이미 아이폰을 놓기 전에 빙글빙글 도는 행동을 하고 있었다는 것"이라고 허핑턴포스트에 말했다. 아이폰의 영향은 아니라는 이야기다.

또 다른 전문가 역시 이 영상은 페이크라고 주장한다. 곤충학자 필 토레스는 "개미들이 이런 놀라운 트릭에 이용될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니다. 하지만 동영상 속 개미들의 움직임은 나에게는 아주 개미답지는 않다."고 설명한다.

많은 전문가의 이견 중 뭐가 맞든 지 간에, 저 개미 중 하나가 전화를 받는 모습을 얼른 보고 싶다. 그랬다면 정말로 인터넷이 더 놀라 뒤집히게 만들 수 있었을 테니까.

H/T Laughing Squid

허핑턴포스트US의 Ants Suddenly March In A Circle When An iPhone Ring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개미 #아이폰 #스마트폰 #테크 #미스터리 #곤충 #곤충학 #동물 #과학 #이상한 뉴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