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음카카오, 친구 추가 없이도 카톡하는 '오픈채팅' 기능 추가

  • 허완
  • 입력 2015.08.31 08:05

다음카카오가 '오픈채팅'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의 연락처나 ID를 몰라도 채팅방 링크를 이용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능이다.

다음카카오는 31일 낸 보도자료에서 '오픈채팅'을 이렇게 설명했다.

일반채팅, 비밀채팅에 이어 카카오톡에서 즐길 수 있는 세 번째 채팅 방식으로, 이용자가 카카오톡 내에서 오픈채팅방을 개설한 후, 자동 생성되는 채팅방 고유의 링크를 공유하면 해당 링크를 클릭하는 것만으로 바로 카톡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오픈채팅은 이용자들의 ‘새로운 친구와 조금 더 쉽게 대화를 시작하는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다’, ‘내 프로필 정보를 제한적으로 노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라는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 오픈채팅은 별도 친구 추가 과정 없이 링크만으로 채팅을 시작할 수 있고, 채팅방마다 프로필을 새로 설정할 수 있으며, 1:1 대화와 그룹채팅을 모두 지원해 학교 수업, 요리 학원, 학부모, 사진 출사, 스터디 등을 위한 모임의 의사소통을 쉽고 편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카카오 보도자료 8월31일)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채팅창 하단에 생긴 '+' 아이콘을 누른 뒤 제일 위에 있는 '오픈 채팅'을 선택하면 된다. 채팅방 이름을 설정한 뒤 '완료'를 누르면 오픈채팅방과 고유 링크가 생성된다. 채팅방 타입(1대일, 그룹 채팅), 채팅방 배경 이미지, 오픈채팅방에서 사용할 프로필 이미지 등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와 iOS, PC에서 적용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카카오 보도자료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IT #카카오톡 #다음카카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