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르노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 21명의 남자가 솔직하게 털어놨다

  • 박세회
  • 입력 2015.08.29 11:53
  • 수정 2024.03.22 11:09
ⓒGettyimagesbank

사상 유례없이 포르노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된 시대다. 중심적인 동시에 양극화를 부르는 한 가지 질문이 있는 것 같다. 포르노는 젊은 남성들이 자신들의 섹슈얼리티에 대해 배우고 이해하는데 유해한가, 도움이 되는가?

남성들의 포르노 경험의 폭이 넓다보니 대답하기 힘들었던 질문이다. 포르노가 관계에 부담을 주고, 부정을 저지르게 하고성적 불만족을 준다고 주장하는 여러 연구들이 있었다. 그러나 포르노가 성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연구들도 있었다.

이에 대한 의견들도 갈린다. 2014년 연구에 의하면 무려 71%의 미국인이 포르노는 도덕적으로 용납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반면, 성적 권리의 문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포르노 시청 외의 좋은 성교육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은 우리가 분명히 알고 있는 사실이다. 많은 남성들이 깨닫게 되는 바와 같이, 포르노는 현실에서의 섹스가 어떤지를 늘 잘 알려주는 것은 아니다.

남성들이 처음 포르노를 보았을 때 어떻게 해석하는지 조금 이해해 보기 위해 우리는 (비과학적으로) 남성 독자들에게 설문 조사를 해서 포르노가 그들의 성적 발달에 어떤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하는지 물었다. 24시간 안에 150개에 가까운 답변을 얻었다.

초기 인터넷 다운로드를 통해 섹스에 대해 배웠다고 한 남성들도 있고, 훔친 허슬러에서 누드를 처음 본 사람들도 있다. 그리고 대답한 사람들은 모두 포르노를 본 경험에서 뭔가 다른 것을 느낀 듯했다. 포르노를 본 남성이 어떻게 해석하는지는 정말이지 개인에 달려 있다.

21명의 남성의 말을 들어보자.

1. "나는 성교육보다는 주로 포르노를 통해 섹스에 대해 배웠다."

처음 포르노를 보았을 때 나는 5학년이었다. 인터넷에 접속하게 된 것과 비슷한 시기였다. 딱히 기념비적인 순간은 아니었다. 나는 그때도 어떻게 섹스를 하는 건지 이해하지 못했다. 내가 아는 것은 벌거벗고 굴러다니며 키스하는 것 같다는 정도가 전부였다. 나는 성교육보다는 주로 포르노를 통해 섹스에 대해 배웠다. 부모님과 섹스 이야기를 하지 않았고, 친구들이 전부 섹스를 하게 되기 전에는 친구들과도 제대로 이야기하지 않았다.

2. "답보다는 의문이 더 많이 생겼다."

나는 12살이었고 답보다는 의문이 더 많이 생겼다.

3. "여성을 굉장히 비하한다고 느껴서 견딜 수가 없었다."

나는 21세였고 대부분의 포르노가 좀 역겨웠다. 나는 101% 이성애자 남성이지만, 여성을 굉장히 비하한다고 느껴서 견딜 수가 없었다. 내가 보는 섹스는 그런게 아니다. 나는 여성이 ‘좋은 대우를 받고’, 섹스의 대상으로 취급받지 않고 최소한 즐기는 포르노를 좋아하긴 한다.

4. "내게 있어 섹스는 보다 친밀하고 개인적인 것이었다. 포르노는 그렇지 않았다."

부모님 침실에서 포르노 잡지를 발견했을 때 나는 7살 정도였다. 이유는 알 수 없었지만 내가 15살 때부터 섹스를 하기 시작했을 때 포르노가 섹스에 대한 내 견해에 영향을 줬던 것 같지는 않다. 내 생각이 틀릴 수도 있지만 말이다. 내게 있어 섹스는 보다 친밀하고 개인적인 것이었다. 포르노는 그렇지 않았다. 섹스와 포르노는 내게는 별개의 것이었다. 이게 가능하다면 말이다.

5. "나는 내가 게이 섹스를 보며 흥분하는지 알고 싶었다."

나는 15살이었다. 나는 꽤 어린 나이에 내가 게이라는 걸 깨달았기 때문에, 나는 내가 게이 섹스를 보며 흥분하는지 알고 싶었다.

6. "나는 내가 그 남자들 같은 몸을 지니고 그렇게 섹스를 해야 되는 거라고 생각했다."

나는 11살이었고, [포르노를] 보기 전까지는 섹스가 뭔지 전혀 몰랐다. 유해한 영향이 있었다. 오랫동안 나는 포르노에서 본 게 정상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내가 그 남자들 같은 몸을 지니고 그렇게 섹스를 해야 되는 거라고 생각했다. 정말 섹스를 할 때가 되자, 나는 내가 쓸데없는 걱정을 하고 있었다는 걸 깨달았다. 진짜 섹스는 내가 본 것과는 전혀 달랐다.

7. "포르노는 여성의 신체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이해하게 만들었다."

욕실 서랍에서 아버지의 허슬러 잡지들을 발견했을 때 나는 8살이었다. 포르노는 여성의 신체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이해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내게 관능적이고 개방적이며 짜릿한 파트너가 되는 법을 알려주었다. 성적인 것을 찾는 것은 평범한 인간의 본능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것이 그렇듯, 성애물과 포르노는 건강한 방식으로든 부정적인 방식으로든 사용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8. "나는 뚱뚱한데 남자 배우는 그렇지 않아서, 여자가 절대 나랑 섹스를 하지 않을 거라는 기분이 들었다."

나는 12, 13살 정도였다. 나는 뚱뚱한데 남자 배우는 그렇지 않아서, 여자가 절대 나랑 섹스를 하지 않을 거라는 기분이 들었다.

9. "나는 흑인 여성과 백인 여성의 서로 다른 섹시함을 발견했고, 백인 여성이 등장하는 포르노가 더 높은 퀄리티로 만들어진다는 걸 일찌감치 눈치챘다.”

나는 13살이었고, 섹슈얼리티조차 인종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는 걸 아주 많이 생각하게 되었다. 나는 흑인 여성과 백인 여성의 서로 다른 섹시함을 발견했고, 백인 여성이 등장하는 포르노가 더 높은 퀄리티로 만들어진다는 걸 일찌감치 눈치챘다(주: 포르노 제작에조차 인종 차별이 존재한다는 걸 깨달았다는 의미).

10. "포르노를 보고 영향을 받아 또래 아이들과 실험해 보았다."

나는 11살이었는데 엄청나게 신이 났다! 포르노를 보고 영향을 받아 또래 아이들과 실험해 보았다. 섹스가 무엇인지 어느 정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11. "포르노 때문에 깨진 관계가 한두 번 있었던 것 같다."

나는 10살 때 처음 포르노를 접했다. 나는 배우들이 하는 걸 문자 그대로 전부 다 해보고 싶었다. 이제와 생각해 보면 포르노 때문에 깨진 관계가 한두 번 있었던 것 같다.

12. "섹스를 하는 것이 어떤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심어주었는데, 알고 보니 아주 잘못된 생각이었다."

13살 때 처음 포르노를 접했다. 섹스를 하는 것이 어떤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심어주었는데, 알고 보니 아주 잘못된 생각이었다. 처음으로 섹스를 경험하고 나서야 포르노를 섹스의 교과서로 사용할 수 없다는 걸 깨달았다.

13. "섹스를 오직 즐거움만을 위한 대상이나 행동으로 잘못 생각하게 만들었다."

나는 12살이었다. 섹스를 감정적 가치는 전혀 없는, 오직 즐거움만을 위한 대상이나 행동으로 잘못 생각하게 만들었다.

14. "모든 여성이 오럴 섹스해주는 걸 좋아한다고 생각하게 만들었다."

나는 12살이었다. 모든 여성이 오럴 섹스해주는 걸 좋아한다고 생각하게 만들었다.

15. "남성은 언제나 섹스만을 원하고, 여성은 내키는 대로 하거나 말거나 할 수 있다는 두려움을 확신으로 바꾼 것 같다."

12살 때 친구가 보여줘서 허슬러를 처음 봤다. 남성은 언제나 섹스만을 원하고, 여성은 내키는 대로 하거나 말거나 할 수 있다는 두려움을 확신으로 바꾼 것 같다. 그렇게 생각하니 여성들이 굉장히 강력해 보였다.

16. "포르노의 영향으로 나는 늘 내 파트너를 만족시키려고 노력하게 되었다."

난 아마 9살이었을 것이다. 포르노의 영향으로 나는 늘 내 파트너를 만족시키려고 노력하게 되었다.

17. "가끔은 포르노 배우처럼 행동하며 과감한 일들을 시도해보는 것도 재미있다."

우리 가족 소유 땅 헛간에서 70년대 잡지들과 포르노 VHS 테이프들을 발견했을 때 나는 아마 11, 12살이었을 것이다. 가끔은 포르노 배우처럼 행동하며 과감한 일들을 시도해보고, 여성 몸 안이나 콘돔 안 아닌 다른 곳에 사정하는 것도 재미있다.

18. "진짜 가슴은 완벽하게 둥글지 않다는 걸 알았을 때 무척 당황했다."

나는 9살에서 10살 사이였다. 나이가 더 들어서 진짜 가슴은 완벽하게 둥글지 않다는 걸 알았을 때 무척 당황했다.

19. "포르노는 섹스를 친밀한 경험을 함께 나누는 게 아니라 내가 누군가에게 하는 것, 혹은 누군가가 나에게 하는 것으로 보이게 만들었다."

나는 어렸다. 8, 9살보다 많지 않았을 것이다. 친구 아버지가 커피 테이블 밑에 잡지를 쌓아두셨고, 우리는 부모님이 안 계실 때면 잡지를 보았다. 포르노는 섹스를 친밀한 경험을 함께 나누는 게 아니라 내가 누군가에게 하는 것, 혹은 누군가가 나에게 하는 것으로 보이게 만들었다.

20. "포르노는 내가 섹스를 더 느긋하게 바라보게 만들었다."

나는 20살이었다. 대학교 2학년이었고, 내가 홀딱 반한 여자 아이가 있었다. 진지한 사이가 되어가고 있어서 나는 그 순간이 찾아왔을 때 덜 어색하도록 포르노의 도움을 받았다. 포르노는 내가 섹스를 더 느긋하게 바라보게 만들었다. 나는 그게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여성들과 더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게 해주었다.

21. "침대에서 흥미로움을 유지하는 방법을 많이 배웠다."

포르노를 처음 보았을 때 나는 14살이었다. 침대에서 흥미로움을 유지하는 방법을 많이 배웠다.

*본 기사는 허핑턴포스트 US의 '21 Men Reveal How Porn Shaped Their Views Of Sex'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포르노 #포르노가남성에미치는영향 #성심리 #포르노 결혼 #국제 #미국 #사회 #연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