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페이스북, 사상 처음으로 하루 이용자수 10억명 돌파

  • 허완
  • 입력 2015.08.28 06:20

We made this video to celebrate all you've done to help our community connect one billion people in a single day. It's an amazing milestone. I hope you enjoy.

Posted by Mark Zuckerberg on Thursday, 27 August 2015

페이스북 하루 이용자가 사상 처음으로 10억명을 넘어섰다. 지구상에 살고 있는 사람들 7명 중 1명은 페이스북에 접속했다는 뜻이다.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같은 사실을 공개하며 "놀라운 이정표"이라고 밝혔다.

기록이 작성된 건 지난 월요일(23일)이었다. 10억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이날 하루 동안 최소 한 번은 페이스북을 이용했다는 것.

We just passed an important milestone. For the first time ever, one billion people used Facebook in a single day.On...

Posted by Mark Zuckerberg on Thursday, 27 August 2015

11년 전, 마크 저커버그는 미국 CNBC 인터뷰에 출연해 "처음 페이스북을 만들었을 때, 4~500명 정도가 가입할 것이라고 예상했다"며 "그런데 지금은 (회원 숫자가) 10만명 정도 된다. 우리가 어디까지 갈 지 누가 알겠냐"고 말한 바 있다.

그러면서 '앞으로 더 많은 대학교로 서비스가 확산될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몇 가지 숫자를 살펴보자. 지난 2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한 달에 적어도 한 번은 페이스북에 접속하는 이용자는 14억9000만명에 달하며, 이용자의 65%는 매일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저커버그의 예상보다 훨씬 거대한 서비스가 되어가고 있다. 정말, 정말 거대한 서비스 말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IT #페이스북 #테크 #페이스북 이용자수 #마크 저커버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