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거제 양식장 33만여마리 적조 폐사 신고

ⓒ연합뉴스

경남 해역에 적조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거제 연안 양식장에서 적조 확산에 따른 대규모 집단폐사 신고가 접수됐다.

경남도와 거제시는 17일 남부면 저구리 연안의 한 가두리양식장에서 적조로 인한 어류 집단폐사 신고가 들어왔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까지 접수된 집단폐사 어류는 33만 마리 이상으로 파악되고 있다.

2㏊ 규모의 이 양식장에서는 참돔과 돌돔, 우럭, 쥐치 등 120만8천 마리를 양식하는 것으로 거제시는 파악했다.

도와 거제시는 이날 오전 피해신고를 한 해당 어촌계와 도 수산기술사업소 등으로 구성된 합동피해조사반을 현지로 보내 피해 상황 확인에 나섰다. 정확한 피해 규모는 이날 오후 집계될 전망이다.

도 해양수산국 관계자는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의 어장 한 곳에서만 33만2천 마리가 폐사했다는 신고가 들어와 정확한 피해 규모를 조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날 적조피해 신고가 접수된 거제 해역을 비롯한 남해군 서면과 남면, 통영시 한산면 등 경남해역의 적조밀도가 계속 증가하고 있어 추가 피해도 우려된다.

도는 이날 오전부터 거제∼남해 해역을 13개 구역으로 나눠 적조 방제 작업을 벌인다.

900여명의 인력과 선박 379척, 전해수 황토살포기와 굴착기 등 장비 38대를 동원해 1천584t의 황토를 살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거제 #사회 #적조 #양식장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