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빅뱅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쩔어' 뮤비 공개(동영상)

  • 남현지
  • 입력 2015.08.05 06:50
  • 수정 2015.08.05 06:52

그룹 빅뱅이 8월 5일 자정 마지막 싱글 'E'를 공개했다. 수록곡은 빅뱅이 전원 참가한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GD&TOP 유닛의 '쩔어'다.

BIGBANG -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LET'S NOT FALL IN LOVE) M/V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에는 탑의 상대역으로 하연수, 지드래곤의 상대역으로 서예지, 승리의 상대역으로 이호정 등이 출연했다. 태양은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기 전날인 4일, 개인채널 네이버 V앱 토크 영상을 통해 "말 그대로 우리 사랑하지 말자는 내용이다. 끝을 아니까 어느 정도 사랑하며 더 깊은 사랑에 빠지지 말자는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태양은 해당 영상에서 비를 맞는 씬에서 상대역을 달래주느라 힘이 들었다는 에피소드를 들려주기도 했다.

BIGBANG(GD&T.O.P) - 쩔어 (ZUTTER) M/V

'쩔어'는 GD&TOP이 2010년 '하이 하이(HIGH HIGH)'이후 5년만에 선보인 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얼마 전 YG로 회사를 옮긴 유병재가 '미스터 꼰대(MR. GGONDAE)'로 출연해 눈길을 끈다. 이밖에도 패션 디자이너 바조우(BAJOWOO) 등이 카메오로 등장했다.

'쩔어'를 곡의 제목으로 한 이유? 지드래곤은 4일 네이버 V앱을 통해 공개된 토크에서 "쩔어는 어린 친구들이 멋있는 걸 봤을 때, 좋은 의미 혹은 나쁜 의미에서 엄청나다는 뜻"이라고 밝혔다.

'쩔어' 안무 영상

앨범 'ALIVE(얼라이브)' 이후 3년 만에 'MADE(메이드)'로 돌아온 빅뱅은 컴백 프로젝트 'MADE'를 이어나가고 있다. 5월부터 매월 1일 두곡씩 수록된 싱글 앨범을 발표하며, 총 5개월간 다섯 개의 앨범이 나온다. 각 앨범의 제목은 'MADE'의 알파벳을 따서 각각 'M', 'A', 'D', 'E', 'MADE'로 불린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렇게 활동하는 이유는 '초심으로 돌아가 매달 싱글이 나왔던 빅뱅의 첫 데뷔 때의 형식을 9년 만에 재현'하기 위해서다. 'MADE'의 완결판인 정규앨범은 오늘 9월 발표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빅뱅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쩔어 #빅뱅 컴백 #빅뱅 메이드 #문화 #음악 #K-pop #bigbang #GD&TOP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