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두 팔이 없는 파일럿과 아이가 서로를 안았다(사진)

미국 미네소타에 사는 3살 루스 에블린 프랭키는 태어날 때부터 양팔이 없었다. 루스는 지난주 파일럿이자 장애인 인권 운동가인 제시카 콕스를 만났다. 콕스를 다룬 다큐멘터리 'Right Footed'의 시사회장에서였다. 인터넷을 통해 콕스의 사연을 접한 후 결국 둘의 모임을 주선한 루스의 엄마 칼린 프랭키는 두 팔 없이도 많은 것을 해내는 콕스가 루스에게 본보기가 될 수 있다고 소감을 말했다.

루스는 이날 콕스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여러 이야기를 나눴다. 그리고 둘은 포옹도 했다.

You don't need arms to return a hug... or give one. Jessica Cox with RE who was also born without arms.This amazing...

Posted by Right Footed A documentary film about Jessica Cox on Sunday, 26 July 2015

콕스는 ABC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 사진은 두 팔 없이도 누군가를 껴안아줄 수 있다는 걸 보여준다"고 말했다. "서로 똑같이 팔 없이 포옹한다는 것의 느낌을 갖는다는 게 특별했어요."

루스는 콕스에게 자기가 발가락으로 글씨 쓰는 것을 보여줬다. 콕스는 루스를 비행기로 데려가 함께 사진을 찍었다. 발로 차를 모는 모습도 보여줬다.

루스의 엄마는 "루스는 처음에 낯을 가렸다"면서 "하지만 곧 콕스가 자신과 같다는 사실을 알고 편해졌다"고 말했다. 이날 만남은 루스의 생각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아주 최근에 루스가 '팔이 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어요. 주위에 팔 없는 사람은 거의 없으니까요. 콕스를 만나고 집에 오니까 루스가 '제시카는 꼭 나 같아요! 팔이 없어요!'라고 말하더라고요."

*허핑턴포스트US의 Toddler And Woman, Both Without Arms, Share Heartfelt Hug를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굿뉴스 #파일럿 #장애 #장애인 #제시카 콕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