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신을 위한 커피 찌꺼기 활용법 8가지

아침에 향긋한 커피를 한 잔 하고, 찌꺼기는 그냥 쓰레기통에 버리지 않았는가?

이 기사를 읽고 난 후부터는 절대 그러지 마라.

많이들 생각하는 것처럼, 커피 찌꺼기를 비료로 쓰는 것만이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 냉장고 냄새 제거부터 DIY 우드 스테인 활용까지, 간단하게 커피 찌꺼기를 활용하는 방법들은 차고 넘친다.

아래에서 어떤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1. 식물 비료

커피 찌꺼기를 비료로 쓰면, 식물이 배수, 공기 공급, 수분 보유를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대부분의 식물에 사용할 때는, 한번 찌꺼기를 헹궈라. 진달래, 치자나무 식물과 같은 호산성 식물(acid-loving plants)에 사용할 때는 헹구지 말고 그냥 사용하라.

2. 냉장고 냄새 제거

구멍이 뚫린 봉지, 작은 보울, 향주머니 같은 통기성 용기에 커피 찌꺼기를 보관하라.

3. 개미 퇴치

정원 가꾸기에 도가 튼 사람들은 땅에 커피를 뿌리면 개미 퇴치에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개미집처럼 개미가 계속 나오는 근원이 있다면, 커피로는 개미를 영구히 없앨 순 없다.

4. 주전자와 팬을 청소하기

제거하기 어려운 음식 잔여물? 커피 찌꺼기를 팬에 덜어서 스펀지로 문질러보자. 천연 연마재 역할을 하는 커피 찌꺼기로 오물을 닦아낼 수 있다.

5. DIY 우드 스테인 만들기

커피 찌꺼기를 주재료로 하는 우드 스테인으로 나무에 투박하면서도 짙은 색상을 입혀보자.

6. 나무 가구 흠집을 숨기기

어두운 나무로 된 탁자나 의자에 난 흠집을 숨길 수 있다. 면봉으로 커피 찌꺼기를 흠집에 쑤셔 넣자. 찌꺼기가 스며들도록 5분에서 10분 정도 두고, 천으로 닦아내자.

7. 팩 만들기

입자를 아주 곱게 하려면, 커피 찌꺼기를 한번 더 갈아라. 각질제거를 위해 올리브 오일과 섞는다. 얼굴에는 매끈함만 남을 것이다.

8. 벽난로 청소하기

커피 찌꺼기로 벽난로를 좀 더 빨리 청소할 수 있다. 재를 쓸기 전에, 눅눅한 커피 찌꺼기를 뿌린다. 커피 찌꺼기가 먼지를 덮어 사방팔방으로 날아다닌 것을 도와준다.

페이스북 팔로우하기 |

트위터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8 Fantastic Uses For Your Coffee Ground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음식 #커피 #커피 찌꺼기 #음료수 #커피 재활용 #커피 찌꺼기 재활용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