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네스호 UFO 사진을 둘러싼 공방이 격렬하다

  • 김도훈
  • 입력 2015.07.27 13:47
  • 수정 2015.07.27 13:48

앨런과 애나 베츠는 영국의 집에 돌아가서 휴가 중 찍은 사진들을 볼 때까지 이 사진이 있다는 것을 몰랐다. 애나의 어머니가 찍은 이 사진에는 원반 모양의 물체 두 개가 나와있다. 베츠 부부는 이 사진은 실외에서 찍었으며 당시에 실내에는 불이 켜져 있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Metabunk.org를 만든 믹 웨스트는 베츠 부부의 사진을 분석한 뒤, UFO 사진은 실내에서 찍었으며 창문에 실내 램프가 두 번 비친 것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허핑턴 포스트는 이 미스터리를 푸는 유일한 방법은 누군가 네스 호의 휴가용 시골집으로 돌아가 새로 사진을 찍는 것뿐이라고 제안했다.

웨스트는 논란의 중심이 된 집인 빈로잇 팜하우스 주인에게 연락해서 실내에서 네스 호가 보이는 사진을 찍어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다음 이미지는 새로 찍은 사진들 중 하나다.

“나는 그녀에게 같은 자리에서 같은 방향을 보고 사진을 찍어 달라고 부탁했다. 원래 사진을 보면 그들이 바라보고 있는 방향을 알 수 있다. 나는 가능하다면 영상을 찍으며 빛이 비친 것을 담아달라고 부탁했다. 사진에 나온 것들의 상대적인 위치를 볼 수 있도록 말이다.” 웨스트가 허핑턴 포스트에 말했다.

웨스트는 익명으로 남길 원한 집 주인이 램프를 창문에 좀더 가깝게 옮겨서 이 소동을 일으킨 원래 ‘UFO’ 이미지보다 더 크게 나왔다고 인정한다.

“100% 똑같이 재현하지는 않았지만, 비교해보면 이게 원래 UFO라는 게 명확해진다. 모양과 색 등 모든 게 일치한다. 새로 찍은 사진에서 더 크게 나온 것뿐이다.”

아래 이미지에서, 왼쪽은 베츠 가족이 찍은 원본 사진이다. 오른쪽에는 최근에 찍은 것으로, 램프가 비친 것이 보인다.

그래서, 누가 옳고 누가 틀렸을까? 베츠 가족은 실외에서 찍은 사진이라고 하고, 웨스트는 이 사진들을 보면 실내에서 찍은 것이라고 주장한다.

허핑턴포스트US의 Monstrous Controversy Rages Over Loch Ness UFO Photo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ufo #네스호 #미스터리 #초자연현상 #미확인비행물체 #이상한 뉴스 #코미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