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홍만, 복귀전서 1라운드 KO패(동영상)

'테크노 골리앗' 최홍만(35)이 5년여만의 종합격투기(MMA) 복귀전에서 완패했다.

최홍만은 25일 일본 도쿄의 아리아케 콜로세움에서 열린 로드FC 24 대회의 무제한급 경기에서 일본계 브라질 선수인 카를로스 도요타(43)에 1라운드 KO패를 당했다.

이로써 최홍만은 2009년 10월 미노와 이쿠히사전(서브미션 패) 이후 5년 9개월 만의 복귀전에서 패배를 기록했다. MMA 통산 전적은 2승 4패가 됐다.

도요타는 케이지를 넓게 쓰며 기회를 엿봤고 최홍만 역시 좀처럼 주먹을 뻗지 않았다.

1라운드 1분이 지났을 무렵 두 선수가 펀치를 교환하기 시작했다. 몇 초 되지 않는 난전에서 도요타의 펀치가 최홍만의 안면에 적중하자마자 최홍만은 쓰러졌다.

도요타가 쓰러진 최홍만에게 곧바로 파운딩을 퍼부었고 심판은 경기를 중단시켰다.

이번 대회는 한국 최대 MMA 단체인 로드FC가 해외에서 치른 첫 이벤트다. 모든 경기가 한일전으로 꾸려졌다.

미들급 챔피언 결정전에서는 후쿠다 리키가 전어진을 1라운드 파운딩 KO로 꺾고 3대 챔피언에 올랐다.

'비운의 유도왕' 윤동식은 다카세 다이쥬와의 88㎏ 계약체중 경기에서 판정승을 거뒀고 '부산 중전차' 최무배도 가와구치 유스케를 KO로 꺾었다.

이밖에 이광희(라이트급), 김수철(밴텀급)도 오하라 주리, 나카하라 다이요를 상대로 승리를 신고했다.

김대성은 미노와와의 미들급 경기에서 아쉽게 판정패했으며 '여고생 파이터' 이예지는 베테랑인 시나시 사코토를 상대로 치른 데뷔전(45㎏ 계약체중)에서 패배했으나 선전해 우렁찬 박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최홍만 #KO패 #이종격투기 #스포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