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샤오미, 24만원짜리 '스마트 정수기'를 출시하다

  • 허완
  • 입력 2015.07.17 10:36
  • 수정 2015.07.17 10:42

샤오미는 대체 어디까지 가는 걸까? 샤오미가 16일 ‘스마트 정수기’를 출시했다. 작고, 스마트하고, 깔끔하다.

일단 몇 장의 사진을 살펴보자.

디자인부터 살펴보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애플 타임캡슐과 비슷한 이미지다. 크기도 작다. 샤오미에 따르면 A4용지 한 장도 안 되는 공간에 설치가 가능할 만큼 작다. 가로 26cm, 세로 20.5cm, 높이 41cm다.

다음은 기능이다. 가장 중요한 정수 기능은 어떨까?

샤오미는 이 정수기가 박테리아와 유기물, 중금속 등의 오염물질을 99.9% 걸러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병에 담긴 생수에 적용되는 수질 기준을 만족시킨다는 것.

샤오미에 따르면 이 정수기는 역삼투(RO) 필터를 적용해 0,0001마이크론에 달하는 물질까지 여과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정수기로 유입된 물은 모두 4개의 필터를 거친다.

설치방법도 간단하다. 수도꼭지에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필터를 번호 순서대로 장착한 뒤, 제품에 포함된 어댑터 같은 부속품을 수도꼭지 크기에 따라 끼워 넣는 준비 과정이 필요하지만, 동영상을 보면 그마저도 매우 간단하다.

Xiaomi - Water Purifier Installation Guide

스마트 정수기’ 다운 기능도 갖췄다.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되며, 실시간으로 수질을 체크할 수 있다. 문제가 있을 경우 스마트폰 앱으로 서비스센터에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필터 교체시기를 확인할 수도 있고, 교체시기를 알려주기도 한다. 심지어 스마트폰에서 곧바로 필터를 주문할 수도 있다.

가격은 1299위안이다. 17일자 환율로 약 23만9700원이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주문을 받고 있다.

더 많은 사진은 아래 슬라이드쇼와 동영상을 참고하자.

관련기사 : 지금 당장 살 수 있는 '극강 가성비' 샤오미 제품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IT #샤오미 #샤오미 정수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