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절벽에 심은 아름다운 집, 건축비용은 얼마나 될까?(사진)

  • 강병진
  • 입력 2015.07.17 07:40
  • 수정 2015.07.17 07:41

절벽을 뚫고 심어진 이 집의 이름은 ‘Casa Brutale’이다. ‘007 시리즈’에 나오는 악당들의 은신처 같다고 할까? 인적이 없는 절벽에 홀로 살면서 세계 정복의 야욕을 꿈꾸기에 매우 적당한 공간처럼 보인다.

OPA(Open Platform for Architecture)의 건축가인 라오티스 안토니오스 안도 바실리오(Laertis Antonios Ando Vassiliou)와 판텔리스 캄포이로풀로스(Pantelis Kampouropoulos)가 개발한 이 집은 물론 아직 컨셉 디자인만 있는 상태다.

바실리오는 현재 “ OPA가 이 집을 짓기를 원하고 있으며 그 때문에 스폰서나 이 프로젝트 전체를 사려는 사람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건축가들이 생각하는 이 집의 가장 이상적인 위치는 그리스의 섬이지만, 바실리오는 “전 세계 어디든 이 집과 어울리는 매혹적인 장소가 있다면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누군가가 이 집을 정말 짓고자 할 때, 어느 정도의 비용을 생각해야할까? 바실리오는 집이 지어질 장소와 관련된 내역을 제하고 순수하게 집만 건축하는 비용은 대략 50만유로에서 100만 유로(약 12억 4천만원) 사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허핑턴포스트US의 Epic Cliff House 'Casa Brutale' Looks Straight Out Of The Futur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건축 #그리스 #아트 #라이프스타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