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준영 "새정치연합 이미 사망선고" 탈당

  • 원성윤
  • 입력 2015.07.16 07:57
  • 수정 2015.07.16 07:58
ⓒ연합뉴스

새정치민주연합 박준영 전 전남지사가 16일 "야권의 새 희망을 일구는데 작은 밑거름이 되겠다"며 탈당을 전격 선언했다.

당내 '신당파'로 분류돼온 박 전 지사는 탈당 후 신당 창당 작업에 본격 나설 것으로 알려져 추가 이탈이 이어질지 주목된다.

박 전 지사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오늘 그동안 몸담았던 새정치연합을 떠나고자 한다"며 "새정치연합은 지난 몇 차례의 선거를 통해 국민에 의해 이미 사망선고를 받았다. 이 결정은 제1야당의 현주소에 대한 참담한 고백이자, 야권의 새 희망을 일구는데 작은 밑거름이 되겠다는 각오의 표현"이라고 말했다.

특히 "새정치연합의 현 모습은 민주당 분당 이후 누적된 적폐의 결과"라며 "특정세력에 의한 독선적이고 분열적인 언행, 국민과 국가보다는 자신들의 이익 우선, 급진세력과의 무원칙한 연대, 당원들에 대한 차별과 권한 축소 등 비민주성 등으로 국민과 당원은 신뢰를 거뒀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집권여당이 실패하고 있음에도 국민은 새정치연합이 대안이라고 생각하지 않게 됐다"고 덧붙였다.

박 전 지사는 "오늘의 제 결정이 한국정치의 성숙과 야권의 장래를 위해 고뇌하는 많은 분들께 새로운 모색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전 지사는 김대중 전 대통령 시절 청와대 공보수석을 역임한 동교동계 인사로, 전남에서 도지사 3선을 지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박준영. #새정치민주연합 #탈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