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람쥐는 초식동물? 여기 뱀을 먹는 다람쥐가 나타났다(사진)

다람쥐는 정말 귀여운 초식동물이기만 할까? 다람쥐에 대한 생각을 바꾸기 충분한 한 장의 사진이 과달루프 산간 국립공원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이 사진은 공원 관리인인 윌리엄 레케트(William Leggett)가 찍은 것이다. 과달루프 공원은 “텍사스 다람쥐에 속지 말라”는 메시지와 함께, 다람쥐가 뱀의 머리를 앞발로 쥐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현재 이 사진은 미국 내무부의 페이스북 페이지로 공유된 후, 화제가 되는 중이다.

Don’t Mess with Texas Squirrels!Rock squirrels eat mostly plant material, fruits, and nuts, but don’t let their humble...

Posted by Guadalupe Mountains National Park on Monday, July 6, 2015

실제 다람쥐는 도토리만 먹고 살지 않는다고 한다. 과달루프 공원은 “그들은 또한 새 알이나, 도마뱀, 뱀도 먹는다”고 전하며 “사진속의 다람쥐 또한 뱀의 뼈까지 포함해서 전부 다 먹었다”고 밝혔다. 허핑턴포스트는 사진을 찍은 윌리엄 레케트에게 더 자세한 설명을 요청했지만, 아직 그는 답변이 없는 상태다.

혹시 이건 텍사스에 서식하는 다람쥐만의 특징일까? 꼭 그런 건 아닌 듯 보인다. 지난 2012년, ‘seo2ri’라는 유튜브 유저는 집에 가는 길에 다람쥐를 발견하고 아래와 같은 영상을 찍은 바 있다. “확인해 보니 작은 새끼 뱀을 먹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2013년에는 황소 개구리를 먹고 있는 다람쥐의 사진이 화제가 된 적도 있었고, '강원일보'는 2013년 5월, 쥐를 잡아먹는 다람쥐의 모습을 영상으로 포착한 바 있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다람쥐 #뱀 #동물 #자연 #환경 #국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