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쿠엔틴 타란티노, '헤이트풀 에이트'에서 엔니오 모리코네에게 영화음악 부탁

영화음악가 엔니오 모리코네가 40년 만에 처음으로 ‘마카로니 웨스턴’ 장르 영화로 돌아온다.

엔니오 모리코네는 '석양의 무법자', '옛날 옛적 서부에서’, ‘무숙자’ 등, ‘마카로니 웨스턴’ 장르 영화들의 음악을 작곡했던 한 장본인이다. 그에게 영화음악을 부탁한 이는 바로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최근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2015 코믹-콘’에 참석한 그는 자신의 8번째 영화인 “‘헤이트풀 에이트'(The Hateful Eight)의 음악을 엔니오 모리코네에게 맡겼다”고 밝혔다.

쿠엔틴 타란티노는 이전 작품에서도 엔니오 모리코네의 음악을 자주 사용해왔다. ‘킬빌 : 볼륨 1’에서는 영화 ’데스 라이즈 어 호스’에 삽입됐던 ‘From Man to Man’을 사용한 바 있고, ‘킬빌 : 볼륨2’와 ‘데스프루프’에서 모리코네의 음악을 삽이했다.

ENNIO MORRICONE -"Death Rides a Horse" (1967)

미국 롤링스톤지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엔니오 모리코네와의 협업은 쿠엔틴 타란티노에게 오랜 꿈과 같았다. 지난 2009년에도 그는 ‘바스터즈 : 거친 녀석들’의 음악을 부탁한 바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당시 엔니오 모리코네는 이미 2차 세계대전을 무대로 한 쥬세페 토르나토레 감독의 ‘바리아’에서 음악을 맡았다는 이유로 역시 2차 세계대전이 무대인 ‘바스터즈 : 거친 녀석들’을 맡지 않았다. (그는 쥬세페 토르나토레 감독의 ‘시네마 천국’ 음악을 작곡하기도 했다.) 물론 이때도 쿠엔틴 타란티노는 모리코네가 과거 작곡했던 ‘리볼버’와 ‘빅 건 다운’등의 영화음악을 사용했었다.

이후 ‘장고 : 분노의 추적자’에서는 드디어 모리코네로 부터 ‘Ancora Qui’란 노래의 음악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당시 모리코네는 “타란티노가 그 음악을 일관성 없이 영화에 배치했다”며 “누구도 그런 사람과 작업을 못 할 것"이라고 불편한 기색을 드러낸 바 있다. 어쨌든 ‘헤이트풀 에이트’를 통해 두 사람은 비로소 한 영화에서 제대로 만나게 된 것이다.

Ancora qui (Elisa Toffoli) Django Unchained

. 사뮤엘 잭슨, 커트 러셀, 월튼 고긴스, 제니퍼 제이슨 리, 팀 로스 등이 출연하는 ‘헤이트풀 에이트’는 오는 12월 25일 미국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쿠엔틴 타란티노 #엔니오 모리코네 #영화 #음악 #문화 #할리우드 #헤이트풀 에이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