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며

지금까지 나는 트렌스젠더 커뮤니티에서 완전히 떨어져 지내왔기 때문에, 따라잡아야 할 것들이 많았다. 모든 끔찍한 이야기를 다 들었다. 이런 사람들이 얼마나 다양한 종류의 시련을 겪는지, 생존을 위해 어떻게 문자 그대로 '싸워야' 하는지 들어도 당신은 믿지 못할 것이다. 트랜스 십대들은 고등학교에서 괴롭힘과 학대를 받는 경우가 많다. 정말 참혹하다.

ⓒCaitlyn Jenner

여러분 안녕하세요. 케이틀린 제너입니다. 먼저 여러분의 응원에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내 새로운 여정에 대한 반응은 압도적으로 긍정적이었고, 여러분의 다정한 메시지, 편지, 선물에 무한한 감사를 느낍니다.

지금까지 나는 트렌스젠더 커뮤니티에서 완전히 떨어져 지내왔기 때문에, 따라잡아야 할 것들이 많았다. 나는 제대로 이해한 다음 이야기의 모든 면을 이야기하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이 용감한 집단에게 느낀다. 내게 있어 언제나 가장 큰 물음은 이거였다. 내가 제대로 하고 있나?

몇 주 전에 나는 새 친구들 몇 명 - 트랜스 여성 6명 - 과 함께 저녁 식사를 했다. 나는 그들에게 성전환을 한 지 얼마나 되었는지 각각 물어보았다. 한 명은 20년이라고 했고, 또 한 명은 15년 전이라고 했고... 7년 전... 3년 전... 그들이 내게 물었을 때 나는 대답했다. "2주."

그로부터 몇 주가 지난 지금, 나는 이 커뮤니티, 이슈들, 관련된 사람들에 비해 벌써 정말 많은 것을 배웠다. 정말 놀랄 만한 경험이었고, 주로 내가 얼마나 운이 좋았는지 깨닫게 해주는 경험이었다.

모든 끔찍한 이야기를 다 들었다. 이런 사람들이 얼마나 다양한 종류의 시련을 겪는지, 생존을 위해 어떻게 문자 그대로 '싸워야' 하는지 들어도 당신은 믿지 못할 것이다. 트랜스 십대들은 고등학교에서 괴롭힘과 학대를 받는 경우가 많다. 정말 참혹하다. 그리고 다른 어두운 면도 있다. 하이엔드 섹스 비즈니스의 여성 중 거의 25%가 트랜스 여성이라는 건 알고 있었는가?

내 새 친구들이 이런 역경을 어떻게 극복했는지를 보면 정말 큰 영감을 얻는다. 그들은 너무나 잘 적응했고 영리하다. 나는 앞으로 몇 주에 걸쳐 그들의 이야기를 여기서 공유할 것이고, 당신이 얼른 그들을 알게 해주고 싶다. 그들은 당신과 우리와 똑같다.

이것은 내가 이 과정을 겪으며 배우고 있는 심각한 이슈와 교훈들을 논의할 에디토리얼 시리즈의 첫 글이다. 내가 발견하게 될 것이 정말 많고, 당신도 나와 함께 이 모험에 동참하길 바란다.

진정한 우리의 모습으로 살아가며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자.

- 케이틀린

*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에 실린 블로그 'The Journey Begins'를 번역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케이틀린 제너 #브루스 제너 #트렌스젠더 #사회 #국제 #라이프스타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