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온라인TV리포트] 역대 최강 두뇌들의 왕중왕전에 들뜬 온라인

비드라마 부문에선 돌아온 역대 최강의 두뇌게임 '더 지니어스 : 그랜드 파이널(이하 지니어스4)'가 첫 방송과 함께 화제성 부문 3위로 급상승하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상민, 이준석, 임요환, 장동민, 홍진호 등 역대 우승자들이 최후의 두뇌게임을 벌이는 이번 파이널은 1회부터 이상민과 이준석의 활약을 선보이며 앞으로의 대결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원순우
  • 입력 2015.06.30 08:05
  • 수정 2016.06.30 14:12

[온라인TV리포트]

역대 최강 두뇌들의 왕중왕전에 들뜨고 있는 온라인! tvN '더 지니어스 : 그랜드 파이널' 화제 집중!

[비 드라마 부문]

jtbc '크라임씬2'와 바톤터치에 성공한 원조 두뇌게임 tvN '더 지니어스 : 그랜드 파이널'

최고시청률 기록하며 화제성 3위로 급상승!

비드라마 부문에선 돌아온 역대 최강의 두뇌게임 '더 지니어스 : 그랜드 파이널(이하 지니어스4)'가 첫 방송과 함께 화제성 부문 3위로 급상승하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상민, 이준석, 임요환, 장동민, 홍진호 등 역대 우승자들이 최후의 두뇌게임을 벌이는 이번 파이널은 1회부터 이상민과 이준석의 활약을 선보이며 앞으로의 대결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뜨거운 주말 예능 속 조용한 찬사를 받은 '진짜사나이2' 조용히 상승 중, 14위

혹독한 SSU 훈련과정과 함께 '슬좀비'를 탄생시키며 시청자들의 감동을 불러모은 MBC '진짜사나이2'의 상승세도 주목할 만하다. 2주 연속 조용하게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는 '진짜사나이2'는 지난주 6.25 특집으로 유해발굴감식단으로 활약한 멤버들의 진지한 매력과 함께 우연처럼 발굴에 성공한 이름 모를 전사자들의 유해가 공개되며 감동을 자아냈다. 이번 주 인피니트 성종과 돈 스파이크가 새롭게 합류하여 또 다른 훈병생활을 공개한 '진짜사나이2'의 상승세가 앞으로 계속될지 주목할 만하다.

SBS, 20위권 내에 오직 런닝맨(6위)

비 드라마 부문 SBS의 허약세는 이번 주도 안타깝다. 20위권 내에 '런닝맨'을 힘겹게 올려놓은 SBS는 그나마 상위권을 유지하던 '힐링캠프'조차 최수종,이덕화 카드를 선보이며 24계단 아래로 추락하여 예능 분야의 총체적인 부진을 드러냈다.

광희-유희 소개팅, 그리고 무도가요제에 대한 기대로 무한도전 3계단 상승, 2위

'황광희'의 영원한 짝사랑 '유이'를 등장시킨 MBC '무한도전'이 로맨스가 필요해 특집으로 2위로 올라왔다. 이번 주 '광희'와 '유이'의 실제를 방불케 하는 달달한 '썸'으로 화제의 1분을 만들어낸 '무한도전'은 이후 흥행불패의 여름특집 '무도가요제'를 준비하고 있어 여름시즌 '무한도전'의 독주를 예상하게 만들고 있다.이미 방송 전부터 '지드래곤','태양','아이유','윤상','박진영' 등 최강 라인업이 '강제공개'된 무도가요제는 '복면가왕' 형식의 첫 회부터 수많은 화제를 만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5 w26 비 드라마 부문 TOP 40] [전체순위보기]

[드라마 부문]

안녕,'프로듀사', 하반기 신규 드라마들의 춘추전국시대 개막!

KBS '너를 기억해'의 엑소 디오(도경수) 활약으로 드라마 화제성 점유율 16.5%로 1위

26주차 드라마 부문은 신-구 드라마의 세대교체로 구분됐다. 지난주 스페셜 방송을 마지막으로 화려하게 퇴장한 KBS '프로듀사'와 더불어 줄곧 상위권을 차지했던 KBS의 '후아유-학교 2015'가 2위와 5위에 랭크된 가운데 이번 주 첫 방송을 시작한 KBS의 '너를 기억해'와 SBS의 '너를 사랑한 시간'이 1위와 3위를 차지하면서 새롭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차갑고 냉소적인 천재 프로파일러 '서인국'과 엘리트 수사관 '장나라'가 펼치는 달콤 살벌한 수사로맨스 KBS '너를 기억해'는 첫 방송부터 EXO의 '디오'가 충격적인 사이코패스 연기를 선보이며 화제성 1위로 불을 지폈다. 아이돌 이라는 편견을 단숨에 깨버리며 파격적인 연기를 선보인 '디오'는 본명인 '도경수'로 검색 순위를 올리며 믿음직한 연기돌로 자리를 굳혔다.

주말드라마도 화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하지원의 '너를 사랑한 시간' 3위

한편, MBC '기황후'에 이어 오랫만에 SBS 주말특별기획으로 돌아온 시청률의 여신 '하지원'이 '너를 사랑한 시간'으로 다시 드라마 순위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대만최고의 인기드라마 '연애의 조건'을 리메이크한 두 남녀의 연애세포를 자극하는 로맨틱 코미디 '너를 사랑한 시간'은 '하지원'과 상대역인 '이진욱'의 케미가 달달하게 이어지며 방영과 동시에 단숨에 화제성 순위 3위에 올라섰다. 1,2화에서 연하남 '엘' 앞에서 방귀를 뀌는 엽기적인 하이라이트를 선보인 '하지원'은 30대 직장여성의 두근두근 '썸'을 선사하며 '역시 믿고 보는 하지원'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네티즌의 와글와글에 끼지 못하는 수목드라마

수목 드라마는 공중파 3사 모두 화제성 면에서 침체일로를 겪고 있다. MBC의 '맨도롱또똣'이 하락세를 보이며 6위를, 그 뒤를 KBS의 '복면검사'는 9위, SBS의 '가면'이 16위를 차지했다. 시청률 1위인 SBS '가면'의 경우 초반의 자극적이고 충격적인 사건전개에 비해 중반부 이후 극의 긴장감과 몰입이 떨어지는 추세를 보이며 화제성 면에서 계속해서 낮은 순위를 맴돌고 있다. 3사 수목드라마 모두 중반 이후 정체된 시청률이 온라인 화제성 추이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2015 w26 드라마 부문 TOP 20] [전체순위보기]

본 순위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굿데이터M 연구팀이 발표하는 [온라인TV화제성 주간순위]로 2015년 6월22일부터 28일까지 지상파, 종합편성, 케이블에서 방송된 모든 드라마와 프라임시간대에 방송된 예능을 대상으로 합니다. 화제성 점수는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1)뉴스보도자료에 대한 화제성 2)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의 화제성 3)SNS화제성 4)동영상조회수를 정보가치, 정보반응 그리고 정보보존력 등을 고려하여 계산됩니다.

[자료제공] (주)굿데이터코퍼레이션 굿데이터 M 연구팀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화 #굿데이터 #원순우 #더 지니어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