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바마와 팀 쿡 등 전 세계 유명인들의 동성결혼 합헌 축하 메시지

  • 김도훈
  • 입력 2015.06.26 22:02
  • 수정 2015.06.26 22:41
ⓒWHITE HOUSE

미국 연방대법원이 26일(현지시간) 동성결혼이 합헌이라는 역사적 결정을 내렸다. 이에 따라 미 전역에서 동성결혼이 완전히 합법화됐다.

오바마 대통령과 팀 쿡, 힐러리 클린턴, 샘 스미스와 아메리칸 에어라인을 거쳐 허핑턴포스트 직원들에 이르기까지, 셀러브리티와 기업들이 소셜 미디어에 올린 축하 메시지를 모았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 : "평등한 결혼, 이제는 합헌" 이 메시지를 리트윗으로 퍼뜨려주세요!

팀 쿡 : "오늘은 평등, 인내와 사랑의 승리로 기록될 것입니다."

힐러리 클린턴 : '역사가 이루어졌다', 자랑스럽습니다.

아리아나 허핑턴 : "오늘 그들은 법안에서 같은 존엄을 요청했습니다. 헌법은 그들의 권리를 받아들였습니다." 오늘은 사랑이 승리한다 #LoveWins

백악관 공식 계정 : "이 결정은 미국의 승리입니다."

가수 샘 스미스

배우 이안 맥캘런 : "축하합니다. 특히 이 평등을 만들어낸 사람들에게! 그러니 주말 내내 축하합시다."

배우 닐 패트릭 해리스 : "새로운 날입니다. 대법원에게 감사해요. 케네디 판사에게도요. 당신의 의견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 보다 더 엄청난 것입니다."

아메리칸 에어라인 : "우리는 탑승 준비를 마쳤습니다. 다양성이 우리 모두를 더 강하게 만들어줄겁니다. 오늘 우리는 평등한 결혼을 축하합니다!"

허핑턴포스트US의 '게이 보이스' 에디터들 : "여기 허핑턴포스트 오피스에서 우리는 아직도 서로를 꼬집어보고 있어요."

허핑턴포스트US 오피스: "오피스의 모든 사람들이 핑크 샴페인과 함께 동성결혼 합헌을 축하하고 있어요!"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동성애 #동성결혼 합헌 #동성결혼 #동성애자 #LGBT #인권 #팀 쿡 #오바마 #아리아나 허핑턴 #샘 스미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