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늘에서 느닷없이 음담패설이...

캐나다 경찰이 헬리콥터 안에서 확성기를 틀어놓은 채 음담패설을 나눴다가 사과하는 촌극이 벌어졌다.

24일(현지시간) 캐나다 CBC 뉴스에 따르면 캐나다 중부 매니토바 주 위니펙 경찰 소속 경찰 헬기 조종사들이 지난 22일 오후 비행을 하던 중 실수로 확성기를 틀었다. 이들은 엔진 소음으로 스피커가 켜진 것을 미처 알지 못한 채 잡담과 음담패설을 이어갔다.

위니펙 주민들은 하지만 이들이 하는 욕설과 구강성교에 대한 이야기를 고스란히 들을 수 밖에 없었다.

마당에 나와 앉아있던 위니펙 주민 브랜디 암스트롱은 헬리콥터에서 흘러나오는 소리를 듣고 충격을 받았다며 "너무 놀라서 턱이 땅에 떨어질 지경이었고 눈이 튀어나왔다"고 말했다.

그는 동네 아이들까지 다 들을 수 있었다며 조종사들을 처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시내를 걷던 다른 주민은 조종사들이 욕설을 잔뜩 섞어가며 돈 이야기를 했다고 전했다.

조종사들의 대화가 이어지자 소셜네트워크(SNS)에서는 '아차'(#whoops), '스피커폰'(#speakerphone) '위니펙'(#Winnipeg), '위니펙경찰'(#wpgpolice) 등의 해시 태그를 달고 이들이 나눈 이야기가 퍼져 나갔다.

위니펙 경찰은 다음 날 트위터에 '아차'(#whoops)라는 해시 태그와 함께 글을 올려 "지난밤 헬기에서 방송된 대화에 대한 진심 어린 사과를 받아 달라"고 사과했다. 경찰은 "대화 일부가 부적절했다"며 내부 조사를 약속하고, 헬기 조종사들에 대한 징계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경찰 #캐나다 #음담패설 #국제 #이상한 뉴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