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신이 싱글맘과 데이트해야 하는 이유 7

  • 남현지
  • 입력 2015.06.15 12:58
  • 수정 2015.06.15 12:59

당신이 싱글맘의 사랑을 얻었다면, 대박난 것이다. 혼자서(혹은 거의 혼자서) 아이를 키우는 여성만큼 이타적으로 열렬히 사랑하는 사람은 드물다.

확신이 들지 않는다고? 우리는 이혼한 엄마들 몇 명에게 싱글맘과 데이트하면 좋은 점을 물었다.

1. 싱글맘은 힘든 상황에 적응할 수 있다.

당신이 데이트하는 싱글맘은 무척 바쁜 사람일 확률이 높다. 그리고 바쁜 일의 상당수는 예상치 못하게 찾아온다(출장 가기 직전에 아이들이 독감에 걸린다? 이 정도는 보통이다). 당신이 일을 하다 마감 때문에 저녁 데이트에 늦는다 해도 그녀는 이해해 줄 거라는 뜻이다. 싱글맘 케이시 페리스는 그녀는 아마 훨씬 심한 일을 겪어봤을 거라고 설명한다.

“아이를 데리고 몰에 갔는데 아이가 몸에 온통 슬러쉬를 쏟고, 계산대 앞에 줄 서 있는 동안 엄청나게 짜증을 부리는데 내 앞에 서 있는 사람이 네 명이나 되는 상황, 겪어봤어요? 우린 겪어봤어요. 우린 당연한 일로 받아들여요. 다른 방법이 없잖아요? 통제가 안 되는 일이 있는 법이에요. 저녁 식사 계획이 틀어지는 건 우리에겐 아무것도 아니에요.”

2. 싱글맘은 다재다능하다.

일처리가 확실한 여성을 원한다면 싱글맘이 딱이라고 작가 제니퍼 볼은 말한다.

“우린 모든 일을 다해요. 문자 그대로. 우린 생활비를 벌고, 요리하고, 설거지하고… 젠장, 냄비를 산 것도 우리였어요. 우린 열정적으로 아이를 키우고, 직업이 뭐든 간에 열심히 일하고, 우린 부드럽게 돌보고 결정은 터프하게 내려요.”

만만치 않은, 평생 함께 하고 싶은 복잡한 여성 같다고? 그렇게 생각할 줄 알았다.

3. 싱글맘은 독립적이다.

당신이 데이트하는 다른 사람들은 자꾸 들러붙고, 당신이 문자를 자주 보내지 않는다고 짜증낼지도 모르지만, 싱글맘은 그럴 시간이 없다. 그녀는 자신의 세계와 돌볼 아이가 있다. 당신이 혼자 있을 공간이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면 그녀는 존중해 줄 것이다.

“우리는 혼자 있는 것에 익숙하고 두렵지 않아요.” 싱글맘 디나 스트라다의 말이다. “싱글맘이 일, 아이, 사교 생활의 균형을 맞출 때면, 혼자 있는 시간에 가치를 두게 되고, 우린 독립적이어야 하므로 상당히 독립적이죠. 나는 계속 나만의 삶을 유지할 거고, 당신이 그런다 해도 아무 문제 없을 테니 걱정 말아요.”

4. 싱글맘은 열렬히 사랑한다.

싱글 부모라면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 혼자 아이를 키우는 것은 무조건적으로 사랑하는 법을 배우는 최고의 지침서다. 이 세상에서 당신의 아이가 가진 것이 당신뿐이라면, 당신은 그만큼 더 사랑하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그런 이타적이고 무조건적인 사랑은 싱글맘을 더 좋은 파트너로 만들어준다.

“당신이 짐작할 수 있는 것보다 더 큰 보살핌과 사랑의 우물을 가지고 있어요. 우리의 참을성, 사랑, 보살핌의 능력은 우리의 아이들 때문에 아주 깊어졌죠. 당신이 우리에게 잘해준다면, 당신은 예전의 어떤 파트너보다 더 충실하고 당신에게 힘이 되고 사랑하는 파트너를 갖게 돼요.” 페리스의 말이다.

5. 싱글맘은 섹시하다.

평소에는 엄마들이 아이들과 있을 때 입는 청바지, 티셔츠, 포니테일, 요가 바지 등을 입을지 몰라도, 데이트를 신청한다면 그녀는 잔뜩 꾸미고 나갈 기회를 즐길 가능성이 크다.

“내 경험으로 말하는데, 우리는 차려입고 섹시한 기분을 느끼고 싶어해요. 언제나 꼬마들이 달라붙어 있고, 언제나 엄마 모드가 될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에, 데이트는 우리가 느긋하게 즐길 기회죠.” 스트라다가 말한다.

6. 싱글맘은 자기가 원하는 게 뭔지 안다.

이혼을 경험한 싱글맘은 결혼에서 잘못된 것이 무엇이었는지 찾아 자기 탐구를 좀 해봤을 가능성이 높다. 결별에서 자기가 했던 역할까지 포함해서 말이다. 그녀는 실패를 겪었지만, 자기가 관계와 파트너에서 정말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더 잘 깨닫게 되었다.

“진정 행복해지려면 내게 필요한 게 뭔지 깨닫기 시작해요. 우리가 당신과 시간을 보내고, 다시 상처받을 걸 각오하고 마음을 열고 있다면, 우린 당신에게서 위험을 감수할 만한 가치가 있는 뭔가 특별한 것을 본 거예요. 당신에게 특별한 게 있다는 걸 아주 자랑스럽게 생각해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시간 낭비는 하지 않을 테니까!” 스트라다의 말이다.

7. 싱글맘은 오래 가는 관계를 원한다.

싱글맘은 자기 인생에 들이는 사람을 까다롭게 고른다. 그럴 만도 하다. 아이들 걱정도 해야 하기 때문에, 아무 남자나 받아들일 수는 없다. 그녀가 당신을 선택했다면 당신은 분명 꽤 특별한 사람일 거라고 볼은 말한다.

“당신을 받아들였다면, 당신은 별로 많은 사람이 닿지 못한 수준까지 받아들여진 거예요. 특히 남자들은 닿기 어려운 수준이죠. 우리는 싱글 맘으로서 익힌 삶의 방법으로 사랑을 해요. 열렬히, 다정히, 영리하게. 당신이 재미있고 멋진 싱글 대디고, 십 대 아이와 개 털을 싫어하지 않는다면, 나한테 연락하세요.“

[관련기사]

- 당신이 싱글 대디와 데이트해야 하는 이유 7

페이스북 팔로우하기 |

트위터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7 Damn Good Reasons To Date A Single Mom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싱글맘 #싱글대디 #편부모 #라이프스타일 #가족 #육아 #데이트 #연애 #사랑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