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원순 "서울시도 확진 판정 권한 이양 받아"

  • 원성윤
  • 입력 2015.06.07 12:07
  • 수정 2015.06.12 05:34
ⓒ연합뉴스

서울시를 비롯한 지방자치단체가 메르스 의심환자에 대한 확진 권한을 이양받게 됐다.

'연합뉴스'는 "보건복지부와 각 지자체가 7일 각 지자체에 메르스 의심환자에 대한 유전자 검사를 진행해 감염 여부를 최종 판정하는 권한을 주기로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를 통해 밝힌 보건복지부 장관과 서울시장의 발언은 다음과 같다.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 유전자 검사를 할 수 있는 (지자체 산하) 17개 기관에 정도 관리가 충분하다는 판정이 되는 기관에는 모두 시약을 제공해서 확정 판정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

박원순 서울시장 : 중앙정부의 메르스 총력대응체계와 공개 전환, 그리고 중앙정부와 지자체간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오늘의 만남이 늦은 감은 있지만 참으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메르스 방역에 있어서 가장 최고의 처방약은 바로 투명성이다. 서울시는 중앙정부와 손발을 잘 맞추어 나갈 생각이다. (연합뉴스, 6월 10일)

한편 이날 회의를 통해 보건복지부와 서울·대전·경기·충남 등 4개 광역단체는 다음과 같은 합의사항을 도출했다.

1. 메르스 확산 방지와 국민 불안 해소를 위해 중앙정부와 지자체는 서로 최대한 협조한다.

2. 중앙과 지자체는 메르스 확산 차단을 위해 모든 정보를 공유한다. 이를 위해 중앙-지자체 간 실무협의체를 즉각 구성키로 한다.

3. 중앙-지자체 협의체에서는 상호 간 역할 분담, 메르스 관련 정보의 공유를 포함한 실무적 대책 전반을 협의한다.

4. 지역별·거점별 메르스 방역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공공보건의료기관과 민간 의료 기관을 적극 지원한다.

5. 자가 격리 등 각종 방역 대책에 적극 협조해 주시는 국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뉴시스 6월 7일)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형표 #보건복지부 #사회 #메르스 #확진판정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