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영욱, 7월에 예정된 만기출소...'조기석방 예정無'

ⓒOSEN

그룹 룰라 출신의 방송인 고영욱이 예정대로 올해 7월 10일 출소한다.

23일 한 법조계 관계자에 따르면 고영욱은 오는 7월 10일 출소할 예정. 현재 상황으로는 조기석방 등 출소 일정이 변동될 가능성은 없을 것이라는 게 해당 관계자의 설명이다.

앞서 고영욱은 지난 2013년 '미성년자 성폭행 및 성추행 혐의'로 기소됐다. 이와 관련해 대법원 3부(이인복 재판장)는 징역 2년 6개월, 신상정보 공개·고지 5년,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부착 3년 등 피고인 고영욱에 대한 항소심에 대한 상고를 기각하고 원심을 확정했다.

고영욱은 그동안 재판 기간 중 남부구치소에 수감됐던 기간 11개월여 가량을 제외한 1년 7개월의 추가 형량을 안양 교도소에서 복역중이다. 모든 형량을 채우고 출소한 뒤에는 신상정보 공개·고지 5년,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부착 3년이 추가 시행된다.

연예인 최초로 전자발찌를 차는 불명예를 안은 고영욱은 위치추적 전자장치 외에도 출소 후 신상정보 공개기간을 고려했을 때 향후 7년여간 방송 복귀 등은 불투명할 전망이다.

한편, 고영욱은 지난 2010년 7월부터 2012년 12월까지 자신의 오피스텔과 승용차 등에서 미성년자 3인을 총 4차례에 걸쳐 성폭행 및 강제 추행한 혐의로 구속 기소돼 법의 심판을 받았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고영욱 #성범죄 #성폭행 #범죄 #가수 #연예인 #전자발찌 #사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