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장 친한 친구와 평생 한 번은 함께 여행을 해야 하는 8가지 이유

  • 김도훈
  • 입력 2015.06.03 13:48
  • 수정 2015.07.07 21:38
(Getty Images)

혼자 하는 여행도 정말 좋지만, 가끔은 모든 것을 함께 경험할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바라게 될 때가 있다.

가장 친한 친구와 함께 여행하는 것은 두 사람의 우정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건강하고 강력하며 긍정적인 일이다. 그 이유 8가지를 소개한다. 멍청한 이유도, 진지한 이유도 있다.

1. 친구를 정말 잘 알게 된다.

초등학교, 대학교 때부터 알고 지낸 친구일지 몰라도, 함께 여행을 하면 두 사람 사이의 관계는 상상 이상으로 깊어진다. 당신 친구가 길을 묻지 않는 사람이라든가, 식당 옆 테이블 사람들에게 다음 날 같이 놀자고 하는 사람이라는 걸 어떻게 알았겠는가?

2. 몇 년 어치의 이야기 거리가 생긴다.

당신과 친구가 새로운 사람들을 만났을 때 여행 이야기로 대화를 트면 분위기가 아주 좋아지고, 진심이 담긴 웃음을 끌어낼 수 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이렇게 공유하는 이야기들은 당신과 친구가 영원히 추억할 수 있는 것이라는 점이다. 그리고 사는 곳이 멀어져 최근 몇 년 동안 함께 나눈 경험이 많지 않다면, 공유하는 이야기는 정말 정말 중요해진다.

3. 당신이 경험한 일을 아는 사람이 생긴다. 당신이 설명할 수 없는 일까지도.

석양이 완벽한 순간을 알지만 카메라에 담지 못했다?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가 그걸 당신과 같이 기억하고 있다.

4.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가 당신을 얼마나 아끼는지 알 수 있다.

항공사 직원과 입씨름을 하거나, 호텔 숙박비가 광고보다 비쌀 때 당신 주장을 관철시키란 쉽지 않다.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가 당신이 당하지만은 않게 도와줄 것이다.

5. 함께 음미할 공유하는 경험이 된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여행 계획을 짜는 것이 여행 자체보다 더 행복감을 준다고 한다. 행복은 가장 친한 친구와 나누면 더욱 달콤하다.

6. 여행을 다녀오고 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비행기를 놓쳐서 바닥에서 자야 했던 때. 식중독에 걸려 의사를 찾아 헤매던 때. 소떼처럼 코를 고는 사람과 같은 호스텔 방에서 자야 했던 때. 가장 친한 친구와 함께 여행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나면, 함께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걸 알게 된다.

7. 함께 있을 때 가장 강력하다는 걸 알게 된다.

당신은 스페인어를, 친구는 독일어를 할 줄 안다. 당신은 좋은 식당을 찾는 법을 알고 친구는 암벽 등반 투어 전문가다. 더 다양한 관심, 기술, 도구를 가지고 있으면 여행에서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8. 비행기에서 구토 봉투를 잡아줄 사람, 당신의 더러운 티셔츠를 빨아줄 사람, 당신이 집에 잘 돌아갔는지 확인해줄 사람이 있다.

이 모든 것이 진정한 사랑의 표시이다.

허핑턴포스트US의 8 Reasons You Need To Travel With Your Best Friend At Least Once In Your Lif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친구 #우정 #여행 #친구 여행 #절친 여행 #라이프스타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