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6월 03일 06시 43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6월 03일 06시 46분 KST

백종원이 추천한 짬뽕 5대 명가, 좌표를 알려주마(사진)

SBS 화면캡처

"겨울엔 추워서 짬뽕 여름엔 더워서 짬뽕"

"점심때 먹었다고 저녁에 못 먹는 건 아니다"

"전국에 맛있는 짬뽕은 당구장의 개수만큼 있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짬뽕 명언들. 짬뽕은 정말이지 짜장면 치킨과 함께 한국인의 소울 푸드다.맛집 찾아 전국을 돌아다니는 백종원이 SBS의 '스타킹'에서 전국 5개의 짬뽕 맛집을 추천했다. 다들 지역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중식집. 아, 오늘 같이 짬뽕 당기는 날 대구, 파주, 부천, 군산, 송탄에 사는 사람들은 좋겠다!

1. 파주 은하장

"허름한 입구에서 사진 한 장 박아주는 센스. 배달도 하는 그냥 동네 중국집이지만 맛은 어마어마한 맛. 군만두 필수"

#파주맛집 #은하장 #짬뽕 #먹스타그램 고추향 가득한 독특한 국물! 스타킹 출연도 하셧다함 군만두도 마싯마싯

매운음식 전용 인스타그램(@i_love_hot_food)님이 게시한 사진님,

2. 대구 가야성

"짬뽕의 성지 대구에서 살아남은 승자. 진한 국물의 색감부터 다른 짬뽕. 돼지고기 국물의 옛날 짬뽕"

3. 군산 복성루

"꼬막이 들어간 돼지고기 짬뽕. 국내 여러 짬뽕집 육수의 원조격. 그러나 한 시간 기다리는 건 기본"

4. 부천 태원

"하얗다고 속으면 안 된다. 맵기로는 빨간 놈 보다 더한 백 짬뽕. 시원한 감칠맛이 일품"

5. 송탄 영빈루

"돼지 뼈로 우려낸 묵직한 국물. 간이 잘 밴 면발. 돼지고기 짬뽕의 최강자. 군만두, 탕수육도 전국 최고급"

PRESENTED BY 일동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