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백종원이 추천한 짬뽕 5대 명가, 좌표를 알려주마(사진)

  • 박세회
  • 입력 2015.06.03 06:43
  • 수정 2015.06.03 06:46
ⓒSBS 화면캡처

"겨울엔 추워서 짬뽕 여름엔 더워서 짬뽕"

"점심때 먹었다고 저녁에 못 먹는 건 아니다"

"전국에 맛있는 짬뽕은 당구장의 개수만큼 있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짬뽕 명언들. 짬뽕은 정말이지 짜장면 치킨과 함께 한국인의 소울 푸드다.맛집 찾아 전국을 돌아다니는 백종원이 SBS의 '스타킹'에서 전국 5개의 짬뽕 맛집을 추천했다. 다들 지역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중식집. 아, 오늘 같이 짬뽕 당기는 날 대구, 파주, 부천, 군산, 송탄에 사는 사람들은 좋겠다!

1. 파주 은하장

"허름한 입구에서 사진 한 장 박아주는 센스. 배달도 하는 그냥 동네 중국집이지만 맛은 어마어마한 맛. 군만두 필수"

#파주맛집 #은하장 #짬뽕 #먹스타그램 고추향 가득한 독특한 국물! 스타킹 출연도 하셧다함 군만두도 마싯마싯

매운음식 전용 인스타그램(@i_love_hot_food)님이 게시한 사진님,

2. 대구 가야성

"짬뽕의 성지 대구에서 살아남은 승자. 진한 국물의 색감부터 다른 짬뽕. 돼지고기 국물의 옛날 짬뽕"

3. 군산 복성루

"꼬막이 들어간 돼지고기 짬뽕. 국내 여러 짬뽕집 육수의 원조격. 그러나 한 시간 기다리는 건 기본"

4. 부천 태원

"하얗다고 속으면 안 된다. 맵기로는 빨간 놈 보다 더한 백 짬뽕. 시원한 감칠맛이 일품"

5. 송탄 영빈루

"돼지 뼈로 우려낸 묵직한 국물. 간이 잘 밴 면발. 돼지고기 짬뽕의 최강자. 군만두, 탕수육도 전국 최고급"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백종원 #마리텔 백종원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백종원 짬뽕 #스타킹 #식도락 #미식 #맛집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