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자들을 위한 눈썹 정리 팁 3

Hispanic man tweezing eyebrows
Hispanic man tweezing eyebrows ⓒJon Feingersh via Getty Images

남자들의 '그루밍(grooming, 자신을 가꾸는 것)'에 있어 눈썹 깎기와 모양내기는 쉬워야만 한다. 왜냐하면 눈썹은 막힌 블랙헤드나, 수염, 건조한 피부보다는 관리하기가 쉽기 때문이다. 눈썹을 맞춤 양복이라고 생각하라. 아주 조금 수정하는 것만으로도 큰 차이를 만들 수 있기에.

하지만 많은 남성들이 눈썹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를 모른다. 그래서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도브 맨케어의 홍보대사 카렌 린 아카타토의 눈썹관리비법을 소개한다. 아카타토는 미국의 버락 오바마 대통령, 폭스 뉴스의 인기 쇼 '엠파이어'에 출연하는 스타들과 작업한 바 있다. 그러니 그녀가 말하는 건 믿어도 안전하다는 뜻.

자 아래에서 제멋대로인 눈썹을 다루는 방법을 알아보자.

팁 1. 왁싱은 금물

왁싱을 하면 눈썹이 굉장히 깔끔하게 손질되고, 굉장히 선명한 라인이 생긴다. 하지만 왁싱은 시간이 지나면서 눈 주변부에 있는 콜라겐을 파괴할 수 있다.

팁 2. 가위, 눈썹깎이, 빗과 친해져라

아카타토는 나머지 털을 제거할 때 빗과 눈썹깎이를 사용하라고 제안한다. 이 두 가지를 함께 사용한다면 더 자연스러운 마무리가 가능하다. 아래에서 아카타토가 제안하는 '눈썹정리 2단계'를 확인해보라.

1단계: 빗을 사용해서 눈썹털을 위로 빗어라. 이렇게.

2단계: 작은 가위를 사용해서 삐져나온 털을 제거하라. 그리고 빗을 사용해 아래 방향으로 눈썹을 빗어라.

GIFs: Tiara Chiaramonte, Model: Ethan Fedida

팁 3. 눈썹산 위가 아닌 아래에 있는 털을 뽑아라.

족집게나 실로 눈썹을 뽑을 때 제일 중요한 건 바로 위치다. 자칫하다가는 눈썹을 많이 뽑기 쉽기 때문이다. 아카타토는 눈썹산 위가 아닌 아래를 뽑으라고 말한다. 그래야 눈썹의 아치모양이 유지되기 때문이다.

허핑턴포스트와 공유하고 싶은 그루밍팁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알려주시길.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3 Crucial Tips Every Man Should Know About Grooming His Eyebrow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눈썹 #스타일 #그루밍 #뷰티 #눈썹 다듬기 #눈썹 정리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