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복한 커플이 하지 않는 11가지

  • YourTango
  • 입력 2015.05.27 11:48
  • 수정 2016.05.27 14:12
ⓒShutterstock / haniz

관계에 있어 행복이란 행운 이상의 많은 것들이 있어야 가능하다. 매일 의식적으로 노력해야 관계에서의 건강한 습관이 행동으로 발현된다. 간단할 것 같지만, 이것 자체만으로도 결혼 상담에 있어 아주 중요한 조언이다.

행복하게 지내는 커플들이 사용하는 습관들을 일반화해 본다면 다음 11가지가 아닐까 한다.

1. 그들은 친구나 가족들에게 자신들의 관계에 대해 불평하지 않는다.

행복한 커플들은 자신들의 관계에 다른 사람들을 관련시키지 않는 게 제일 좋다는 것을 알고 있다. 관계에 상처를 줄 수 있는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많은 타인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대신, 그들은 문제가 생기면 직접 상대에게 이야기한다.

남자들끼리, 여자들끼리 어울리는 건강한 시간을 갖는 것은 전혀 나쁘지 않지만, 그걸 당신 배우자에 대한 불평을 할 기회로 사용하지는 마라. 이것을 지키지 않는다면 당신의 결혼 생활에 부정적 성향이 너무 많을 것이다.

2. 그들은 자신들을 남들과 비교하지 않는다.

행복한 커플들은 서로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한다. 그들은 남들과의 비교는 비현실적이고 공정하지 못하며, 자신들의 결혼에 대해 자신이 없어질 거라는 걸 안다.

다른 커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다른 배우자의 더 나은 면을 보게 될지라도, 자신감을 갖고 당신의 선택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하지 마라. 남의 떡이 더 커 보인다 해도, 반드시 더 큰 것은 아니다.

3. 그들은 피해자 행세를 하지 않는다.

행복한 커플은 자신들의 감정과 관계에서의 역할에 책임을 진다. 그들은 문제가 생겼을 때 서로를 비난하지 않는다.

그들은 자기 연민에 빠져 있거나 상황에 대한 책임을 서로에게 떠넘기지 않고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요구한다.

4. 그들은 너무 진지하게 굴지 않는다.

행복한 커플들은 행복과 재미를 안다. 그들은 정기적으로 '데이트'하고 많이 웃는다.

인생이 커브볼을 던지고 굉장히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이라 해도, 마음을 가볍게 먹고 즐겨라.

5. 그들은 비난하지 않는다.

그들은 서로의 장점을 찾고, 기분이 언짢을 때면 필요한 것을 세심하게 요구하는 법을 익힌다. 그들은 비난은 상대를 깎아내리고 관계에 균열을 초래할 뿐이라는 것을 안다.

당신 배우자가 당신 마음에 안 드는 행동을 하면, 그게 왜 당신 마음에 걸리는지 잘 생각하고 안전하게 말하는 방법을 익혀라.

6. 그들은 재정 문제를 무시하지 않는다.

그들은 재정적 스트레스가 결혼에 부담을 준다는 걸 안다. 그들은 자신들의 재정 상황을 잘 알고 있고, 미래를 위한 책임 있는 결정을 함께 내릴 수 있도록 재정적 목표에 대해 대화를 나눈다.

당신이 돈 이야기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돈 이야기를 피하는 것이 돈 문제를 더 악화시킨다는 것은 알아두라.

7. 그들은 마음을 읽으려 노력하지 않는다.

우리는 멋대로 미루어 짐작하는 사람들을 좋아하지 않는다. 행복한 커플들은 상대가 필요로 하는 것, 상대의 기분을 알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을 안다.

아무리 단단히 연결되어 있다는 기분이 든다 해도, 그들은 자기가 원하는 것, 자기가 느끼는 것을 배우자가 알 거라 기대하지 않는다. 그들은 명확히 이야기한다. 당신이 필요한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다면, 상대에게 이야기하라.

8. 그들은 지나치게 공유하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불만을 상대와 공유하는 것은 자신이 필요한 것을 얻고 더 강한 결속을 위해서라는 것을 안다.

그들은 무방비 상태인 상대를 급습해서 언짢은 기분을 쏟아내고, 더 큰 싸움의 불을 지피지 않는다. 그들은 느낌을 공유할 때를 골라서 이야기하고, 상대에게 지금 이야기할 수 있는지 묻는다. 당신이 말하고 싶은 무언가가 있다면 일단 물어보라. "너랑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 지금 이야기하면 괜찮을까?"

9. 그들은 자신의 역할에 목을 매지 않는다.

관계에 있어 전형적인 젠더 역할을 수행한다 할지라도, 행복한 커플들은 유연하고 필요한 일들을 즉시 해낼 수 있다. 자기가 상대보다 잘하는 일이 아니라 할지라도 말이다.

그러니 보통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사람이 당신 아내였다 할지라도, 아내가 오늘 밤에는 요리를 할 수 없다면 당신은 큰일난 것처럼 굴지 않고 자연스레 아내 대신 요리를 하면 되는 것이다.

10. 그들은 서로에게 바가지를 긁지 않는다.

행복한 커플들은 서로에게 압력을 주지 않고 격려한다. 그들은 서로를 지원해 줄 방법을 찾아내고, 잔소리는 역효과를 낳는 경우가 많은 반면 이 지원은 자연스러운 동기 부여가 된다.

당신 남편이 실직 상태라면, 면접을 보러 가라고 잔소리하는 대신 무서울지라도 당신의 사랑과 지원으로 그의 사기를 높여 주라. 당신의 진심 어린 격려와 신뢰가 그를 앞으로 나아가게 할 동기 부여가 되어 줄 것이다.

11. 그들은 헐리우드가 묘사하는 결혼 생활의 모습에 관심을 두지 않는다.

그들은 대중문화에 자주 등장하는 전형적인 남편과 아내의 모습을 믿지 않는다. 그들은 서로를 사랑하고, TV나 영화에 나오는 부부들처럼 서로를 비하하고, 무례하게 굴고, 놀리지 않는다.

결혼을 농담거리로 다루는 게 얼마나 흔한지 당신이 아직 모르고 있다면, 당신이 매일 같이 결혼에 대해 미묘한(때로는 노골적인) 메시지를 얼마나 많이 접하는지 생각해보라.

*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 블로거이자 연애 사이트 유어탱고(YourTango)의 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 이 글은 유어탱고에 최초 게재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커플 #연애 #사랑 #행복 #행복한 커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