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트위터, 플립보드 인수하나? 해외 IT매체 "인수협상 진행 중"

  • 허완
  • 입력 2015.05.26 08:13
  • 수정 2015.05.26 08:19

트위터가 플립보드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IT 전문 매체 리코드는 ‘복수의 취재원’들의 말을 인용해 트위터가 그동안 플립보드와 인수 협상을 벌여왔다고 25일 보도했다.

관련기사 : Twitter Has Held Talks to Acquire Flipboard (리코드)

보도에 따르면, 이 협상은 트위터 CFO(최고재무책임자)인 앤서니 노트의 주도로 이뤄져왔으며 올해 초부터 본격적인 대화가 시작됐다. 현재는 협상이 다소 정체되어 있는 상태다.

플립보드는 이용자들이 원하는 주제와 내용의 콘텐츠를 잡지처럼 모아서 볼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모바일 앱으로 처음 출시된 이후 지난 2월에는 웹 버전 서비스를 개시했다.

두 회사는 이 협상에서 서로 무엇을 기대하는 걸까?

트위터와 플립보드는 성장이 주춤한 상황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어쩌면 여기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트위터는 꽤 오랫동안 성장 정체 문제를 놓고 고민해왔다. 이용자 증가세가 둔화되고 있는 것. 지난해 4분기 ‘깜짝 실적’을 공개하긴 했지만, 여전히 기대에는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었다.

리코드는 “플립보드 역시 성장 문제를 가지고 있다”며 “사정을 잘 아는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용자 수는 최근 줄어들었다”고 전했다. 플립보드가 지난해 밝힌 이용자(activated users) 수는 1억명 수준이었다.

물론 인수합병이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는 건 아니다. 트위터와 플립보드가 어떤 계산을 하고 있는 건지 현재로서는 알 수 없다. 리코드는 두 회사 모두 이와 관련된 언급을 거부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IT #트위터 #플립보드 #인수합병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