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MW i8 한국 1호차는 도끼에게!(사진)

  • 남현지
  • 입력 2015.05.24 11:20
  • 수정 2015.05.24 11:28

지난 3월 플러그인(충전식) 하이브리드차량(PHEV)으로 화제가 된 BMW의 i8. 한국 1호차 주인은 랩퍼 도끼가 됐다.

도끼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BMW에서 i8 한국 1호차를 저에게 출고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말과 함께 차량 인증샷을 올렸다.

BMW에서 i8 한국 1호차를 저에게 출고해주셨습다 감사합니다 ! The 1st official bmw i8 owner in korea ????????

GONZO(@dok2gonzo)님이 게시한 사진님,

BMW의 최초 PHEV모델인 i8는 일반 하이브리드 차량과 마찬가지로 엔진과 전기모터를 모두 갖춰 가솔린 또는 경유와 전기를 모두 연료로 쓸 수 있다. 한 단계 더 진화한 부분은 외부에 플러그를 꽂아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다. 도끼는 23일 플러그인 충전과정을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기도 했다.

i8 충전중 ???? 세상이 이렇게 발전 하다니 쩌러

GONZO(@dok2gonzo)님이 게시한 사진님,

i8의 충전은 일반 가정용 220V 전원과 BMW i월박스, 공공 충전소 등을 이용하면 된다. 공공충전소는 작년 200개가 전국에 걸쳐 설치됐으며, 올해 추가로 설치된 충전소와 더불어 약 400개의 충전소가 운영된다.

BMW i8의 국내 출시 가격은 1억9천990만원. 도끼의 직업은 대한민국 대표 힙합 레이블 ‘일리네어 레코즈(1LLIONAIRE RECORDS)’의 대표다. 그는 이전에도 슈퍼카 벤츠S500, 벤츠G63,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 롤스로이스 고스트 보유로 화제된 바 있다.

the quiett and gonzo we the 1LLIONAIRE young hustlers 4 life ! #allwhiteeverything

GONZO(@dok2gonzo)님이 게시한 사진님,

영화 <미션 임파서블 4: 고스트 프로토콜>에서는 배우 톰 크루즈가 i8를 타고 나온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도끼 #도끼 BMW #도끼 힙합 #힙합 #테크 #셀러브리티 #플러그인하이브리드 #BMW i* #자동차 #경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