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장 많은 '좋아요'를 얻을 수 있는 인스타그램 필터 사용법을 과학적으로 증명했다

  • 김도훈
  • 입력 2015.05.23 10:25
  • 수정 2015.05.23 10:26
ⓒYahoo Labs

인스타그램에 필터가 너무 많아서 고민이라고? 그렇다. 무려 27개의 필터가 있어서 매번 사진을 올릴 때마다 머리가 아프다.

그런데 가장 많은 '좋아요'를 얻을 수 있는 인스타그램 필터를 이제는 당신도 알 때가 왔다. 심지어 과학적으로 증명한 사실이다.

야후 랩과 조지아 공대의 연구팀은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와 뷰 수를 올릴 수 있는 필터를 구분해냈다.

일단, 필터를 쓰는 게 안 쓰는 것보다 좋다. 연구팀에 의하면 필터를 사용한 사진이 쓰지 않은 사진보다 21%나 더 많은 뷰 수를 얻을 수 있고, 45%나 더 많은 코멘트를 얻을 수 있다.

더 자세히는, 더 대비Contrast)가 높은 필터, 더 노출이 강하고(Exposure), 따뜻한(Warmth) 필터가 좋다. 하지만 채도(Saturation)를 높이는 건 별로다. 채도를 강하게 하면 오히려 코멘트 수가 줄어드는 경향이 있다.

*이 사진이 사례다. a는 원본, b는 따뜻함과 대비를 높인 사진, c는 채도를 높이고 차가운 필터를 더 한 사진이다. b가 더 효과적이었다!

연구팀이 이 결과를 어떻게 도출했냐고? 그들은 15명의 정기적인 인스타그램과 플리커 사용자를 인터뷰한 동시에, 인스타그램과 플리커에 올라온 7백6십만 장의 사진을 분석했다.

그러니 인스타그램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비와 노출과 따뜻함'을 올리고 '채도와 차가움'을 낮추라!

H/T Science Of Us

허핑턴포스트US의 The Best Way To Use Instagram Filters To Get More Likes, According To Scienc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필터 #사진 #플리커 #포토그래피 #라이프스타일 #과학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