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신이 책 읽는 여성과 데이트해야 하는 이유 12

ⓒanyaberkut via Getty Images

영화 제작자 존 워터스는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누군가의 집에 갔는데 책이 없다면 그 사람이랑은 섹스하지 마라.”

훌륭한 조언이다.

책 읽는 사람들이 쿨하고 데이트하기 좋은 사람들이라는 내 말에는 편견이 있을 수도 있다. 나는 어렸을 때 식탁에 책을 가지고 가는 아이였으니 말이다. 하지만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하는 것은 분명 장점이 있다. 문학 작품과 두꺼운 전쟁 역사책에 관심있는 사람들만 가리키는 것은 아니다. 영 어덜트 뱀파이어 소설이나 스릴러, 연애 소설도 똑같이 가치가 있다. 정말이지, 책 읽는 사람보다 섹시한 것은 없다.

책 읽는 사람과 데이트하면 좋은 이유 12가지를 꼽아보았다.

1. 그녀는 혼자서도 시간을 잘 보낼 수 있다. 책을 읽는 사람은 당신이 없어도 몇 시간이고 혼자즐겁게 지낼 수 있다. 물론 ‘아웃랜더’ 시리즈 새 책이 나오면 당신은 며칠 정도 무시 당할 수도 있다. 하지만 책 한 권만 있으면 혼자서 즐길 수 있는 사람은 당신의 퇴근이 늦어도 기분 나빠 하지 않는다. 책의 주인공들이 그녀를 기다리고 있으니까.

2. 그녀는 감정이입을 잘한다. 소설을 읽는 사람들은 특히 타인에게 공감을 잘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충분히 그럴 법하다. 독자들은 그 어떤 캐릭터의 입장도 되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책을 읽을 때 끊임없이 감정이입을 하며 이 캐릭터는 왜 이렇게 행동할까 이해하려고 하게 된다.

3. 그녀는 비판적 사고를 한다. 그녀는 당신이 힘든 결정을 내릴 때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사람이고, 그녀는 모든 것을 진지하게 고려해 볼 것이다. 책을 읽는 사람들은 분석 기술이 뛰어나기 때문에, 상황을 파악하고 올바른 해결책을 찾는 능력이 우수하다.

4. 그녀는 균형감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자신의 불편한 통근길이 ‘시녀 이야기’에서 일어나는 것에 비하면 나쁜 축에도 못 낀다는 것을 알고 있다. 출근하다가 전체주의 사회로 옮겨져 다른 부부들을 위해 강제로 아이를 낳아야 하는 게 아니라면 말이다.

5. 그녀는 즐겁게 해주기 쉬운 사람이다. 서점을 마음대로 돌아다니거나 거리의 책 판매 좌판에 들르는 것이 그녀가 생각하는 천국이다. 책 읽는 사람은 앉을 자리와 좋은 책만 있으면 모험을 할 수 있다.

6. 그녀는 당신에게 여러 가지를 가르쳐 줄 수 있다. 책 읽는 사람들에겐 누적된 잡다한 지식들이 있고, 그들은 보통 명확하고 간결하게 설명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이다. 펍에서 퀴즈 놀이를 할 때 같은 편이 되면 가장 좋을 사람, 제퍼디!에서 적으로 만나면 최악일 사람이다.

7. 그녀는 호기심이 많다. 삶에서 더 많은 것을 - 더 많은 이야기들, 더 많은 정보, 더 많은 경험 - 얻어내려는 사람과 함께 있으면 지루할 틈이 없다.

8. 그녀는 아마 남의 말을 잘 들어 줄 것이다. 다른 사람이 쓴 이야기를 몇 시간이고 읽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아마 당신이 할 말에도 그만큼 관심을 가져 줄 것이다.

9. 그녀를 위한 선물을 고르기가 쉽다(바로 책!)

10. 그녀는 세세한 것을 잘 기억한다. 당신이 제일 좋아하는 음료? 당신 어머니 생신? 네가 문자 메시지를 무척 싫어하는 것? 걱정 마시라. 독서는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말해서, 집에 가는 길에 화장지를 사가야 된다는 걸 기억하는 사람과 데이트하는 건 유용한 일이다.

11. 그녀는 세상 일에 깊이 관여한다. 그녀가 지금 빠져 있는 가상의 우주를 이야기하는 것만은 아니다. 책을 읽는 사람들은 투표를 하고, 문화 이벤트에 참석하고,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하는 비율이 더 높다.

12. 책 읽는 사람과 데이트하는 것의 가장 큰 장점이 뭘까? 그녀는 아마 당신에게도 책을 읽으라고 권할 것이다. 그러니 당신도 독서의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침대에 나란히 누워 책을 읽는 것은 캔디 크러쉬를 하는 것보다 훨씬 훨씬 좋다.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12 Reasons To Date A Woman Who Read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애 #사랑 #데이트 #라이프스타일 #책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