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5월 19일 09시 49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7월 06일 09시 27분 KST

다음카카오, 내비게이션 앱 '김기사' 인수

다음카카오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국민내비 김기사'를 서비스하는 록앤올의 지분 100%를 626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다음카카오는 록앤올 인수와 관련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O2O(Online to Offline)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감에 있어 내비게이션 등 교통 관련 서비스는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면서 "록앤올의 방대한 교통 정보 및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다음카카오 서비스와의 시너지, 미래 성장 가능성 등을 보고 전략적으로 투자했다"고 설명했다.

사진은 '카카오택시' 앱을 실행시킨 모습. ⓒ연합뉴스

'국민내비 김기사' 앱은 국내 약 1천만명이 가입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서비스로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교통정보를 바탕으로 과거와 현재의 차량 흐름을 분석해 1분 단위의 길 안내를 제공한다. 다음카카오는 최근 출시한 '카카오택시'에 이미 '국민내비 김기사'의 길 안내 서비스를 연동해 제공하고 있다.

록앤올은 다음카카오의 자회사로 편입되고 나서도 기존 경영진 체제로 독립 운영된다. 다음카카오는 자사 인프라와 경영 노하우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치는 한편 카카오택시와 향후 출시될 다양한 서비스에서 협력 관계를 강화해 시너지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록앤올 박종환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 시설 투자, 이용자 불편 사항 개선, 브랜드 인지도 향상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국민 내비게이션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