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과소평가된 싱글의 장점 22가지

  • 남현지
  • 입력 2015.05.15 11:31
  • 수정 2016.03.26 21:20
ⓒSamantha Smith via Getty Images

‘싱글’은 최악으로 취급될 때가 많다. 그래서 사람들은 짝을 찾으려고 허둥대며, 싱글을 근사하게 만들어주는 소소한 것들을 찬찬히 생각해보려고 하지조차 않는다. 하지만, 넷플릭스(세계 최대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와 피자, 와이파이가 있는데 연애가 왜 필요하지?

과소평가되고 있는 싱글의 장점 22가지를 정리해보았다.

1. 침대에 네 쪽 내 쪽 따위란 없다. 오른쪽에 눕든, 왼쪽에 눕든, 한가운데에 드러눕든 상관없다. 다 내 거야!

2. 넷플릭스 계정도 독점할 수 있다. (그러니까 미드 '브라이드질라’를 시즌1부터 10까지 다 보고 싶을 때도 애인 눈치를 볼 필요가 없다.

3. 두루마리 화장지는 한 사람 양만 사는 게 더 싸다

4, “그가 정말 내 짝일까?”, “난 그녀를 정말 사랑하는 걸까?”, “어떻게 하면 알 수 있을까?” 따위를 자문하며 정신적 에너지를 낭비할 일이 전혀 없다.

5. 아무 때나 내가 원할 때 파티장에서 나갈 수 있다.

6. ‘외로움’과 ‘혼자 있다’는 것은 엄청나게 다르다는 걸 배우게 된다. 혼자 있는 것을 즐기게 되는데, 그건 미래에 탄탄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기초가 될지도 모른다. 관계를 원할 경우에 말이다.

7. 오드리 햅번 사진 액자와 반짝이는 물고기 컬렉션이 당신 방 인테리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방 데코를 스스로 하는 것 > 내 물건과 남자친구의 물건이 섞이는 것)

8. 집, 침실 온도를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다. #복받음

9. 타협하고 절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싱글에겐 자신이 정말 원하는 것이 뭔지 생각해보고 그걸 행동에 옮길 자유가 있다.

10. 어느 날 밤 우연히 만난 마음에 드는 사람에게서 문자를 받았을 때의 그 순수한 짜릿함.

11. 다른 사람이 실수로 내 칫솔을 사용할 가능성이 확 줄어든다.

12. 한 달에 한 번씩 동성 친구들끼리 모여 노는 대신, 당신은 오랜 우정에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할 수 있다. 우정은 로맨틱한 관계 이전에도, 관계 중에도, 또 그 이후에도 당신을 지탱해준다.

13. 애인이 질투하거나, 뭔가 로맨틱한 일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의심을 하는 일 없이 다른 이성들과 친구가 될 수 있다.

14. ‘깨끗함’에 대한 당신의 기준이 낮든 높든, 당신의 화장실은 늘 당신 기준에 맞을 것이다. 칫솔뚜껑을 닫기 싫거나, 변기 커버를 내려두기 싫다고? 마음대로 하세요.

15. 방해받는 일 없이 푹 잘 수 있다. 당신 알람보다 두 시간 먼저 울리는 파트너의 알람 때문에 깰 일이란 없다.

16. 와인을 한 병 따면 하룻밤 안에 사라질 가능성이 작다. 마실 사람이 적으면 2~3일 밤 정도는 와인을 즐길 수 있다. (돈을 아낄 수 있다는 말이다.)

17. 파트너가 일어나서 뭔가를 하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침대에서 나와서 뭔가 생산적인 일을 해야 할 것 같은 압력을 느끼지 않는다는 것은 축복이다. 아침식사를 준비하기 전에 침대에서 두 시간 동안 책을 읽고 싶다면, 그렇게 하면 된다.

18. 몇 주, 몇 달 동안 비키니 왁싱을 하지 않아도 아무도 뭐라 하지 않는다. (남자의 경우 수염을잔뜩 길러도 된다.)

19. 남긴 음식을 누가 먹어 치울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다. 샤워하면서 온수를 다른 사람이 다 써버린다든가, 마지막 남은 차가운 맥주 한 캔을 누가 마신다든가…… 남에게 빼앗기고 싶은 어떤 것이든 마찬가지다.

20. 계속 한 사람과 누워 뒹굴 일이 없어지면 집 밖으로 나가 멋진 일들을 할 동기부여가 커진다. 싱글이 되면 보다 모험적인 사람이 된다!

21. 집에서 청소를 할 때 아바, 브리트니 스피어스, 스티븐 손드하임 노래를 틀어도 아무도 뭐라 하는 사람이 없다.

22. ‘소울메이트가 당신의 가장 좋은 친구’라고들 하지만, 사실 싱글이 되어 가장 좋은 점은 자신의 가장 좋은 친구가 되는 법을 깨달아간다는 것이다. 즉 스스로를 사랑하고, 자기 자신과 놀며 행복해 하고, 스스로에 대해 배워나간다는 뜻이다. 결국 평생 매일매일을 함께 보낼 것이 확실한 사람은 자기 자신이니까.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22 Underrated Perks Of Being Singl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연애 #사랑 #싱글 #데이트 #관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