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가연 선수 '전기톱 협박글' 네티즌 벌금형

  • 원성윤
  • 입력 2015.05.12 06:36
  • 수정 2015.05.12 06:37
ⓒOSEN

여성 이종격투기 선수를 죽이고 싶다며 전기톱을 사겠다는 글을 인터넷에 올린 네티즌에게 벌금형이 선고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21단독 김민정 판사는 송가연 선수를 모욕·협박한 혐의로 A(27)씨에게 벌금 150만원을 선고했다고 12일 밝혔다.

김 판사는 "여러 사람이 볼 수 있도록 게시해 공연히 피해자를 모욕하고 피해자에게 어떤 위해를 가할듯한 태도를 보이며 협박했다"고 판결 이유를 설명했다.

A씨는 지난해 한 케이블 방송에 출연한 송 선수가 다른 출연 선수에게 "싸가지 없다"고 말한 것에 화가 나 송 선수를 비난하는 글을 인터넷에 수차례 작성했다.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는 전기톱으로 나무를 베는 사진을 올리고 "송가연 죽이고 싶다. 진심으로 살인충동 느낀다. 조만간 엔진톱 살거다…"란 글을 썼다.

송 선수는 A씨와 인터넷상 언쟁 끝에 그를 고소했다. A씨는 당시에도 "살해 의도가 전달돼 기쁘다"고 했다.

애초 약식기소된 A씨는 벌금 200만원의 약식명령을 받았으나 불복해 정식재판을 청구했다.

A씨는 재판에서 '송가연 선수가 방송에서 비방한 다른 선수는 내가 아는 사람이라 화가 났다'고 진술했다. 이들은 같은 웹사이트 회원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송가연 #송가연 전기톱 #송가연 협박 #송가연 협박범 #전기톱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