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뚫리는 방탄복' 시험평가서 조작 해군 장교 구속

ⓒShutterstock / Fotokostic

'뚫리는 방탄복' 비리로 군 장교가 또 구속됐다.

방위사업비리 정부합동수사단(단장 김기동 검사장)은 9일 불량 방탄복을 정상 제품인 것처럼 시험평가 서류를 조작한 혐의(허위공문서작성 및 행사)로 해군 영관급 장교 김모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합수단에 따르면 김씨는 방위사업청에서 군수장비 평가 업무를 보던 2010년 초 S사 방탄복이 육군 특수전사령부에 대량 납품될 수 있도록 시험평가서를 허위로 꾸민 혐의를 받고 있다.

2011∼2012년 군에 납품된 S사의 다기능 방탄복은 북한의 AK-74 소총 탄환에 뚫리는 것으로 감사원 감사에서 드러났다. 이 방탄복은 당시 총 2천62벌(13억원 상당)이 보급됐다.

합수단은 김씨를 상대로 불량 방탄복 납품을 돕는 대가로 뒷돈을 받았는지 계속 수사하고 있다.

합수단은 올 2월 같은 수법으로 S사의 불량 방탄복 납품을 도운 육군 전모(49) 대령을 구속기소했다. 또 전 대령과 함께 구속됐다가 구속적부심으로 풀려난 박모(43) 중령은 보강 조사를 거쳐 조만간 재판에 넘길 예정이다.

합수단은 일선 부대 장교에 이어 방위사업청에서 근무하던 장교까지 방탄복 비리에 연루된 것으로 드러남에 따라 S사에 대한 조직적 비호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회 #방탄복 #방산비리 #뚫리는 방탄복 #군대 #군인 #합수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