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국 공주의 이름을 딴 일본원숭이 '샬럿'(화보)

ⓒ연합뉴스

새끼 원숭이에게 최근 태어난 영국 공주와 같은 '샬럿'이라는 이름을 붙였다가 항의를 받은 일본 동물원이 그 이름을 그대로 쓰기로 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오이타(大分)현 오이타시 소재 다카사키야마(高崎山)자연동물원을 관리하는 오이타시는 8일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새끼 원숭이를 샬럿으로 계속 부르겠다고 밝혔다.

오이타시 측은 "영국 왕실에서 샬럿이라는 작명(作名)에 관해 특별히 항의가 없었다"며 "(이름에 대한) 반향이 커서 놀랐다. 반대 의견을 주신 분들에게는 정중하게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고 싶다"고 언급했다.

동물원은 이달 6일 확인된 올해의 첫 새끼원숭이에게 주요 사건을 기념해 이름 짓는 관례에 따라 의견 공모를 거쳐 샬럿이라는 이름을 붙였는데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영국 왕실에 대한 실례'라는 등의 비판이 쇄도했다.

당혹감을 느낀 오이타시는 오이타 현(縣)을 거쳐 주일 영국대사관의 의견을 구했으나 '언급하지 않겠다'는 반응뿐 달리 비판은 없었다.

이와 별도로 영국 왕실 홍보담당자는 "(공식적으로는) 어디까지나 '노 코멘트'지만 이름을 붙이는 것은 소유자의 자유"라고 교도통신에 반응했다.

다카사키야마자연동물원은 야생 상태의 원숭이에게 먹이를 주며 방문자들이 원숭이를 근거리에서 관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