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해 "‘전국 노래자랑' 후임? 내가 50년 할 것"

  • 강병진
  • 입력 2015.04.30 13:21
  • 수정 2015.04.30 13:24

방송인 송해가 ‘전국 노래자랑’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후배에 물려주는 것은 50년 후”라고 말하며 웃었다.

송해는 30일 오후 서울 리베라호텔 몽블랑홀에서 생애 첫 평전 '나는 딴따라다'의 출판기념회 겸 기자회견을 열고 취재진과 만났다. 그는 ‘전국 노래자랑’ 후임에 대해 “후배들 끼리 상의를 해보라고 했는데, 이상벽 씨가 제일 선임이었다. 상의 후 이상벽 씨가 오더니 아우들이 전부 자신을 선택했다고 하더라”고 밝혔다.

이어, “내 귀에 대고 ‘언제쯤 물려 주실래요?’라고 묻길래 ‘50년 후라고 했다’며 웃었다. 그는 “그렇게 한바탕 웃었는데, 후배들은 전부 해 보고 싶어 한다. 다 해봤으면 좋겠는데, 그래도 그 중 한 분이 나오겠지”라고 덧붙였다.

송해 평전 ‘나는 딴따라다’는 세간에 알려지지 않은 송해의 100년에 이르는 드라마를 한국 근대사와 대중 연예사를 통해 그려냈다. 일제 강점기부터 2015년의 현재에 이르기까지, 악극단 시절에서 한류 열풍에 이르는 파란만장한 한국 대중문화의 발전사가 오롯이 새겨졌다. 대한민국 근현대를 살아온 부모 세대에게는 추억과 그리움을, 젊은 세대에게는 격려와 영감을 주는 뜻 깊은 자료가 될 것으로 더욱 주목된다.

송해는 1988년부터 28년간 ‘전국노래자랑’ 단독 MC를 맡고 있으며 90세를 바라보는 최고령 현역 방송인이다. 84세에는 가수로서 생애 첫 단독 콘서트를 열어 ‘최장수 무대 공연’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됐으며, 지난해 제 5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 문화, 예술 발전에 큰 공을 세운 예술인에게 주는 은관문화훈장을 수여 받았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전국노래자랑 #송해 #문화 #방송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