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재인 "불법 대선자금 최종 수익자는 대통령"

  • 김병철
  • 입력 2015.04.28 10:44
  • 수정 2015.04.28 10:47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28일 박근혜 대통령의 성완종 파문 관련 '대국민 메시지’를 선거중립 위반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성완종 사건에서 수수된 불법 대선자금의 최종 수익자가 대통령이라는 사실에서 박 대통령이 이 사건의 몸통일 수 있다. 그런데도 박 대통령이 특별사면을 말하면서 이 사건의 본질을 호도하는 것은 여당의 편을 들어 간접적으로 선거를 지원하는 것”

한겨레에 따르면 문 대표는 이날 4·29 재보선 성남 중원 지원 유세 현장에서 이렇게 밝혔다.

“박 대통령이 선거의 중립을 위반했고 물타기로 사건의 본질을 가리고 나선 것은 대통령으로서 할 일이 아니다”

“국민들은 박 대통령을 뽑을 때 신뢰있는 정치인이라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거짓말 쟁이라고 생각한다”

이날 오전 박 대통령은 "최근 두차례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사면이 문제되고 있다"는 내용의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했다.

박 대통령은 '성완종 사면'을 강조하고, "금품문화를 과거부터 낱낱이 밝혀야 한다"며 전 정권과 야당도 이번 수사의 대상이 될 것이라는 것을 에둘러 표현했다.

관련기사: 박 대통령 '성완종 파문' 대국민 메시지(전문)

default

"어느 누가 연루됐든 부패는 용납안된다"

"이번에 반드시 새로운 정치개혁을 이뤄야 한다"

"최근 두차례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사면이 문제되고 있다"

"성 전 회장의 연이은 사면은 국민도 납득 어렵고 법치의 훼손과 궁극적으로 나라 경제도 어지럽히면서 결국 있어서는 안 될 일이 일어나는 계기를 만들어주게 되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성완종리스트 #문재인 #성완종 #박근혜 #대선자금 #대통령 #대국민 메시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