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브루스 제너, 트랜스젠더로 커밍아웃하다(동영상)

  • 남현지
  • 입력 2015.04.25 11:10
  • 수정 2015.04.25 11:17

ABC Breaking US News | US News Videos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브루스 제너(Bruce Jenner)가 커밍아웃했다. 그는 셀러브리티 킴 카다시안의 의붓 아버지이자 모델 켄달 제너의 생부이기도 하다.

올해로 65세인 브루스 제너는 미국 ABC방송 앵커 다이앤 소여가 진행하는 프로그램 '20/20'에서 자신이 여자라고 밝혔다.

"저는 저에요. 저는 사람이죠. 이게 저에요. 저는 어떤 사람의 몸에도 들어가 있지 않죠. 제 머리는 남자라기보다는 여자이죠."라고 제너는 말했다. "완전히, 저는 여자에요. 사람들을 저를 다르게 보죠. 제가 마초남성인 것처럼요. 하지만 제 마음과 정신, 살면서 하는 모든 것들은 저의 일부일 뿐이에요. 여성이라는 면도 저의 일부죠. 그게 저에요. 저는 유전적으로 그렇게 태어나진 않았죠... 지금으로써 저는 남성적인 부분을 모두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저는 스스로를 여성이라고 정의하죠. 그게 오늘의 브루스 제너에게 힘이 들어요. 왜냐구요? 저는 사람들을 실망시키고 싶지 않기 때문이에요."라고 브루스 제너는 동영상에서 말한다.

제너는 성적으로는 여성에게 끌린다고 말했다. 그는 젠더와 성적취향의 다른점을 강조하는 데 있어서는 조심스러워했다. 어렸을 때 제너는 여자옷을 입었다. 그는 또한 수년간 밖에 나갈 때 여자처럼 입었다고 밝혔다.

"그러한 위험을 감수하는 게 중요했나요?"라고 소여는 물었다.

"물론이죠." 그는 대답했다.

제너는 리얼리티쇼 '4차원 가족 카다시안 따라잡기(Keeping Up With The Kardashians)'는 장애가 되지 않았다고 말한다. 그 프로그램은 제너가 실제적인 영향력을 가지게 되는 플랫폼이 되었다.

사람들의 지지도 정말 즉각적으로 받게 됐다.

"오늘, 수백만의 사람들이 자신이 알던 어떤 이가 트랜스젠더라는 사실을 알게 됐어요." 미국 동성애차별반대연합(GLAAD)의 CEO 사라 케이트 엘리스는 허핑턴포스트에 발표한 성명에서 이처럼 말했다. "브루스 제너는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함으로써 트랜스젠더에게 그것이 어떤 의미인지, 또한 상상할 수 없는 대중의 감시에 직면해서 사는 삶은 어떤 것인지 밝혔습니다. 제너의 여정이 굉장히 개인적이라 하더라도,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주고 감명을 줄 것입니다."라고 사라는 전했다.

지난 금요일 미국 엔터테이먼트 잡지 ‘버라이어티(Variety)’가 주관한 '파워 오브 우먼 명예상(Variety's Power of Women Honor)' 오찬에서 제너의 의붓딸 킴 카다시안은 자신의 가족들이 제너의 '20/20' 인터뷰를 같이 시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든 사람이 제너의 이야기에서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가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어서 흥분돼요."라고 킴 카다시안은 말했다. 그녀의 딸 노스 웨스트가 결과적으로 제너에게서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라고 질문을 받았을 때 킴은 그렇게 대답했다. "우리는 제너를 100% 지지해요. 저희 엄마나 여자 형제들이 그를 지지하지 않는 걸 볼 때 정말 싫어요. 우리 모두 브루스가 먼저 말할 때까지 말하지 않죠."라고 킴 카다시안은 말했다.

허핑턴포스트는 카다시안과 제너의 가족 대변인에게 연락을 시도했지만, 아직 이 방송에 대한 답변을 들을 순 없었다.

1976년 몬트리올 올림픽 10종경기에서 금메달을 땄을 때 브루스 제너는 '세계 최고의 선수'라고 불렸다. 제너가 카다시안 가족에 합류하게 된 건 1991년 크리스와 결혼을 하면서다. 그는 코트니, 킴, 클로에, 롭 카다시안의 의붓아버지가 되었고 이후 크리스와 켄달, 카일리 제너 두 딸을 낳았다. 2007년 미국 엔터테인먼트 채널 E!에서 시작한 리얼리티쇼 '4차원 가족 카다시안 따라잡기'에서 제너는 중심인물이었다. 그와 크리스는 2013년 22년간의 결혼생활을 청산했다.

브루스 제너는 이전에 린다 톰슨, 크리스티 스콧 등과 결혼한 적이 있다. 전 부인들과는 각각 한 명씩 아이를 낳았다. 크리스티 스콧은 최근 제너가 "무엇을 선택하든" 그를 지지한다고 말했다.

*참고: 제너가 방송에서 '완전히, 저는 여자에요.'라고 커밍아웃했지만, 새로운 이름이나 여성으로 불리기를 바란다고 시사하지 않았다. 그래서 이 기사는 '그녀'가 아닌 '그'로 작성되었다.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Bruce Jenner Comes Out As Transgender'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게이 보이스 #동성애 #트랜스젠더 #브루스 제너 #킴 카다시안 #켄달 제너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