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놀라운 영상이 지중해 난민선 조난을 포착하다(동영상)

A man rescues an migrant from the Aegean sea, in the eastern island of Rhodes, Monday, April 20, 2015. Greek authorities said that at least three people have died, including a child, after a wooden boat carrying tens of migrants ran aground off the island of Rhodes. (Argiris Mantikos/Eurokinissi via AP) GREECE OUT
A man rescues an migrant from the Aegean sea, in the eastern island of Rhodes, Monday, April 20, 2015. Greek authorities said that at least three people have died, including a child, after a wooden boat carrying tens of migrants ran aground off the island of Rhodes. (Argiris Mantikos/Eurokinissi via AP) GREECE OUT ⓒASSOCIATED PRESS

유럽 난민 문제가 한창 부각되던 4월 20일 월요일, 난민들이 탄 또 한 척의 배가 지중해에서 난파하면서 최소 3명이 사망했다. 그리고 이 사고에 대한 놀라운 영상이 보도되고 있다.

이번 사고는 그리스의 로도스 섬 근처에서 일어났는데, 경찰에 의하면 약 200명의 난민이 배를 타고 있었다.

지역 언론인 로디아키가 입수한 영상물은 이번 사고의 끔찍한 전개를 담고 있다. 처음에는 배가 해변 근처에 엉거주춤 떠 있는 거처럼 보이는 데 얼마 안 있어 조각조각 나버린다. 나중에 찍은 영상에서는 사고 후의 장면과 구출 장면들이 보인다. 육지에 닿은 이들에게 아이를 넘겨주는 장면, 난파된 배 조각을 필사적으로 붙들고 있는 장면들이 담겼다.

난파 직전의 영상은 로도스 섬 근처에서 흔들거리는 배를 묘사한다.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난 후 난민을 실은 배가 암초를 들이받고 파괴된다. 일부 사람들은 배에서 뛰어내려 해변을 향해 헤엄친다.

또 다른 영상은 해변 근처를 포착했는데 배 조각을 붙든 채 파도에 떠밀리는 난민들이 보인다.

그리스 해양 경찰청은 현재까지 90명이 구출됐고 사망자 3명은 “여자와 남자 그리고 어린이”라고 로이터 통신에 밝혔다.

이번 난파는 거의 700명이 지중해에서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는 지난 주 사고에 연이어 벌어진 재난이다. 그 사고의 여파로 분쟁과 억압에서 벗어나고자 유럽을 향하는 중동, 북아프리카 난민에 대한 정책을 유럽 연맹 지도자들이 이번 목요일에 재검토하기로 했다.

만약 사망자 수가 확정된다면 2015년에만 이미 1,500명 이상이 지중해에서 목숨을 잃은 것이 된다. 작년과 비교하면 50배나 많은 숫자라고 가디언은 보도했다.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의 Shocking Videos Capture The Tragic Aftermath Of A Migrant Shipwreck In The Mediterranean를 번역한 글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난민 #난민선 #지중해난민 #로도스 #그리스 #이민 #유럽 #국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