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생에 자매가 있어서 좋은 점 32

ⓒJupiterimages

자매는 인생의 가장 훌륭한 친구이자 가장 악랄한 적이다. 상황에 따라 그리고 싸움에 따라 이 관계는 변한다. 자매와 즐겁게 놀든 혹은 싸우다가 미쳐버리든 자매가 있다는 사실은 이 모든 걸 재밌는 상황으로 만든다.

한국에는 없지만 미국에는 '형제자매의 날(National Sibling Day, 4월 10일)'이란 것이 있다. 나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인생의 사랑, 언니 케이시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다. 언니나 여동생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사실이 있다. 평생을 함께하는 파트너가 있다면 인생이 꽤 괜찮다는 사실 말이다.

이 글은 나의 언니와 이 세상의 모든 자매를 위한 글이다. 바로 '인생에 여자형제가 있어서 좋은 점 32가지'.

1. 내가 언제 헛소리를 하는지 안다.

2. 아침에 무엇을 입을지 결정하지 못했을 때, 사진을 보내면 대신 골라주기도 한다.

3. 아무에게도 이야기할 수 없는 부끄러운 이야기를 할 수 있다.

4. 자동적으로 술 마실 친구가 생긴다(물론 성인이 되었을 때).

5. 당신이 겪어온 모든 걸 알고 있다. 좋았던 일들, 나빴던 일들, 어두운 일들. 그리고 이런 일들로 당신을 평가하진 않을 것이다.

6. 친구 중에서 누구를 대표 결혼 들러리로 선택할 것인지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7. 어렸을 때 부모님이 끔찍한 옷을 입힌 것을 생각해보라. 내 옆에는 끔찍한 옷을 입은 아이가 한 명 더 있었다.

8. 당신이 가장 이상했던 순간들을 봐왔다.

9. 이름에서 '성'이 주는 고충을 함께할 수 있다. (나의 성은 '바지아뇨스(Vagianos)'다. 그렇다. 쉬운 성은 아니다.)

10. 당신의 꼴이 말이 아닐 때 언제든지 말해준다. 물론 당신이 예쁠 때도.

11. 문제가 생겼을 때 첫 번째로 전화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그녀는 당신에게 달려와 준다.

12. 완벽한 포옹을 해준다.

13. 비디오 웹사이트 넷플릭스 아이디를 공유한다고 치자. 이제껏 시청한 영화에 기반해 '당신을 위한 추천 영화'가 뜰 것이다. 자매는 이런 걸로 당신을 평가하지 않는다.

14. 관계에 관한 일이든, 퇴직연금저축이든, 신용카드 고지서든 항상 당신에게 인생조언을 해줄 누군가가 있다.

15. 당신의 연인이 어떤 사람인지 잘 평가해줄 수 있다.

16. 영화 <델마와 루이스>처럼 당신이 루이스라면 그녀는 델마다. 혹은 영화 <로미와 미셸>처럼 로미와 미셸.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와 배우 게일 킹의 관계. 드라미 <프렌즈>의 모니카와 레이첼. 영화 <클루리스>의 셰어와 디온과 같은 관계.

17. 당신의 구구절절한 가족사에 대해 설명할 필요가 없다. 같이 살아왔으니까.

18. 엄청나게 싸워도 평생 함께할 거란 사실에는 한 치의 의심도 없다. 그렇게 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19. 함께 크고, 나이 들어갈 사람이 있다.

20. 그녀가 당신이 곤경에 처했을 때 항상 최고의 조언을 해줄 순 없다. 하지만 조언을 해주기 위해 항상 곁에 있다.

21. 항상 직언을 해준다.

22. 그녀의 옷장이 곧 나의 옷장.

23. 항상 진심으로 당신에게 이득이 되는 걸 생각해주는 친구다.

24. 그녀가 나이가 많든 적든, 당신에게 최고의 롤모델 중 하나다.

25. 그냥 소파에 앉아 영화를 보고 싶을 때 항상 같이 앉아주는 사람이다.

26. 당신의 민망한 비밀들을 다 알고 있다. 어렸을 때 안짱다리였다는 사실도.

27. 우리만 아는 최고의 농담을 할 수 있다.

28.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게 맞는 당신의 소울메이트이다.

29. 그녀만큼 당신의 진짜 모습을 아는 사람은 없다. 그래서 진짜 모습과 멀어지기 시작했을 때, 나를 항상 다시 제자리로 돌려보낸다.

30. 지속적인 사랑, 격려, 정직함을 주는 원천이다.

31. 그녀는 아주 끝내주는 이모가 될 거다. 나쁜 짓을 어떻게 안전하고 확실하게 하는지도 알려줄 것이다.

32. 그녀는 당신을 위해 뭐든지 할 수 있다. 당신의 인생에 어떤 일이 일어나든, 항상 당신의 뒤에 서 있을 것이다.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의 '32 Amazing Things About Having A Sister'를 번역, 재가공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자매 #형제 #가족 #우정 #사랑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