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4월 18일 10시 32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4월 18일 10시 34분 KST

게임 '모탈 컴뱃X'에 게이 캐릭터가 등장한다(동영상)

'모탈컴뱃X'는 NetherRealm 스튜디오가 제작한 '모탈컴뱃'시리즈의 최신판이다. 최근 이 시리즈의 캐릭터 중 한 명인 '쿵진'(Kung Jin)이 게이로 설정된 인물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코타쿠닷컴(Kotaku)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쿵진'은 원래 도둑이었지만, 현재는 소림사의 수도승이고 스페셜 포스의 멤버이기도 한 캐릭터다. 게임 내에서는 쿵 진의 성적 정체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장면이 등장한다.(위의 영상 참조) 게임 챕터4에서 다른 캐릭터인 라이덴은 쿵진에게 소림사 수도회에 가입하라고 권유한다. 하지만 쿵진은 "그럴 수 없어... 그들은 나를 용납하지 않을 거야"라고 답한다. 이에 대한 라이덴의 대사는 다음과 같다.

"그들은 너의 마음에 무엇이 있는 지에 대해 신경쓰겠지만, 너의 마음이 무엇을 원하는 지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을 거야."

이 부분만으로는 그저 추측에 불과한 걸까? 그렇지 않다. 게이 캐릭터에 대한 게임 팬들의 질문에 '모탈컴뱃X'의 시네마틱 디렉터인 'Dominic Cianciolo'는 트위터를 통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사람들이 쿵 진의 회상에서 숨겨진 요소들을 찾아낸 걸 알고 있습니다. 관찰력이 깊은 팬들을 가졌다는 사실이 너무나 기쁩니다."

*허핑턴포스트US의 Mortal Kombat Series Introduces First Gay Character, Kung Jin을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PRESENTED BY 오비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