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검찰, '성완종 장부' 정치인 14명 명단 확보(동영상)

  • 원성윤
  • 입력 2015.04.17 03:49
  • 수정 2015.04.17 03:51

검찰이 '성완종 리스트'에 등장하는 여야 유력 정치인 14명의 로비 장부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MBN의 보도에 따르면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돈을 건넨 정치인들의 명단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진 이른바 '성완종 장부'는 A4 용지로 30장이 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 리스트에 등장하는 정치인은 14명으로 성 전 회장이 숨지기 전 남긴 메모에 등장하는 친박 핵심 정치인 가운데 4~5명, 그리고 야당 정치인 7~8명의 이름이 올라 있다.

이 장부에는 성 전 회장이 경남기업 회장과 국회의원으로 재직하던 시절 해당 정치인에게 언제, 어디에서, 얼마를 무슨 명목으로 줬는지 등 구체적인 로비 내역이 담겨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이 장부 외에도 성 전 회장 측이 보관해온 로비 관련 자료가 더 나올 수 있어 검찰의 조사 대상에 포함될 정치인 숫자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검찰은 이용기 실장과 박준호 전 상무 등 성 전 회장의 핵심 측근들을 상대로 장부에 적힌 정치권 로비 내역에 대한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조사하고 있다.

검찰은 이날 손영배 서울북부지검 부장검사, 김경수 서울남부지검 부부장검사 등을 수사팀에 추가로 합류시켰다.

조선일보는 "검찰이 전날(15일) 성 전 회장 측근들에 대한 압수 수색을 하면서 노무현 정부 시절 경남기업 재무담당 임원(2002~2008년)을 지낸 전모씨도 압수 수색 대상에 포함하고 휴대전화와 관련 자료를 압수했다"며 "이는 현 정부는 물론 과거 정부 인사들까지로도 수사 확대 가능성을 시사하는 대목"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성완종 #성완종 리스트 #성완종 경남기업 #경남기업 #경남기업 로비 #성완종 로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