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미디 빅리그 김석현 피디, 장동민 옹호글 삭제하다

ⓒtvn

티브이엔(tvN) 코미디 프로그램인 ‘코미디 빅리그’ 기획자 김석현 피디(PD)가 여성 혐오 발언으로 논란을 빚고 있는 개그맨 장동민씨를 옹호하는 글을 썼다가 “김 피디의 여성관도 여성 혐오 발언을 한 개그맨들의 수준과 다르지 않다”는 거센 비판을 받았다. 김 피디는 비판이 일자 글을 삭제했다.

김 피디는 14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굳이 옹호하자는 것은 아니다. 그 녀석은 입이 거칠고 과장이 많다”며 “거기에 사람들이 재미있다고 해주니 조금씩 나아가기도 한다”고 운을 뗀다. 이어 “사실 하나만 이야기하자면 녀석은 착하고 진실해 주변에서 녀석을 챙기고 친구 선후배 피디들이 녀석을 좋아한다”고 밝혔다.

김 피디는 또 “실수도 많고 가끔 남에게 폐를 끼치기도 하지만 녀석이 외면받지 않는 것은 허언 속에 진실함이 있고 허세 속에 작은 멋있음이 있다”며 “입으로 뱉는 철들지 않은 거친 말 속에 따뜻한 마음이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라고 적었다.

김 피디는 또 “겉으로 온갖 멋있는 말은 다하지만 알고 보면 더러운 욕망과 가식으로 가득 차 있는 이미지만 천사인 놈들이 많은데 적어도 그런 인간들보다는 동민이가 천배 낫다”며 “적어도 그런 인간들보다는 동민이가 천배 낫고 십년 넘게 그렇게 믿었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는 조심하겠지. 이제 어른이 되었으니까”라는 말로 글을 마무리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 피디의 발언을 강하게 비판했다. 트위터에서 ‘앨리스(@toxicalice)’는 “개그맨 발언도 문제지만 잘못했을 때 따끔하게 바로 잡아줄 평소 믿고 따르는 선배라는 인물이 김석현 피디라는 게 생각할수록 더 노답이네”라고 꼬집었다.

또 다른 트위터 이용자 ‘@ps***’는“‘여성관은 비뚤어져있어도 인성은 좋은’이라니 그게 가능한 개념이냐”며 “왜곡된 이유로 누군가를 증오하고 그게 불특정 다수를 표적으로 하고 있는 사람이 인성이 좋다는 게 가능한가. 인성이라는 것의 구성요소가 어떻게 되는 건가. 아니 그렇게 치면 인성은 실존하는가”라고 비판했다.

개그맨 장동민씨는 동료 개그맨 유세윤, 유상무씨와 함께 지난해 8월 팟캐스트 방송 ‘옹달샘과 꿈꾸는 라디오’를 진행하던 중 여성을 비하하는 발언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장씨는 방송에서 “여자들은 멍청해서 과거의 성경험을 이야기한다“, “참을 수 없는 건 처녀가 아닌 여자”라고 말하거나 욕을 했다.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장씨는 13일 사과문을 냈다. 장씨의 소속사인 코엔스타즈 낸 보도자료에서 그는 “저 때문에 실망하고 불쾌했을 많은 분께 사과한다”고 밝혔다. 이어 “치기 어린 마음에 생각없이 던진 말 한 마디에 상처받을 누군가를 생각하지 못했다”며 “웃길 수만 있다면 어떤 말이든 괜찮다고 생각했던 제 잘못이 크다”고 거듭 사과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미디빅리그 #코빅 #김석현 피티 #장동민 #옹달샘 #여성 #인권 #일베 #여성비하 #사회 #방송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