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정현 "박근혜 정부, 로비 안 통하는 정권임을 확인"(동영상)

ⓒ한겨레

박근혜 대통령의 핵심 측근인 이정현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14일 ‘성완종 리스트’와 관련해 “박근혜 정부는 로비가 전혀 통하지 않는 정권이라는 것이 확인됐다”고 엉뚱한 주장을 내놓았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 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이완구 국무총리를 답변석으로 불러낸 뒤 답변은 요구하지 않은 채 이번 사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이번 사건에서 국민이 하나 확인한 게 있다. 성공한 로비와 실패한 로비, 한 정부는 로비가 잘 통했던 정권이고 또다른 정부는 로비가 전혀 통하지 않는 정권이라는 이 극명한 차이를 국민은 목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여권 실세들을 상대로 구명 요청을 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자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이 바로 박근혜 정부에선 로비가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줬다는 얘기다. 또 로비가 잘 통했던 정권은 성 전 회장이 두 차례 특별사면 됐던 참여정부를 빗댄 것으로 보인다.

이 최고위원은 또 “지금 상황은 하늘이 준 기회라 생각한다. 정치의 부패 뿌리를 뽑기 위해서라도 모든 국민이 납득할 때까지 끝까지 가야 한다. 그것이 특검이 됐든 또다른 것이 됐든 어떤 상황을 가정하더라도 끝까지 가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