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누리 "이완구부터 빨리 수사해라"

  • 원성윤
  • 입력 2015.04.14 11:35
  • 수정 2015.04.14 12:09

새누리당은 14일 이완구 국무총리에 대한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3천만원 전달 의혹과 관련, 이 총리에 대한 조속한 검찰 수사를 촉구했다.

새누리당은 이날 국회에서 가진 김무성 대표 주재의 긴급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결론을 내렸다고 유승민 원내대표가 밝혔다.

유 원내대표는 "검찰은 빨리 국무총리부터 수사해야 한다"면서 "국무총리 본인도 검찰 수사에 응하겠다고 한 만큼 국정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라도 국무총리부터 수사해줄 것을 검찰에 요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철저하게 수사해 그 결과를 국민에 발표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 총리가 총리직을 유지한 채 검찰 수사를 받는 게 적절하냐'는 질문에 "그 문제도 깊이 고민을 했지만, 일부 언론에서 얘기하는 직무 정지는 법적으로 없는 일"이라며 "이 총리가 계속 직을 유지하든지 그만두든지 둘중 하나이기 때문에 일단 그 문제는 최고위에서 입장 정리를 못했다"고 말했다.

또 야당의 이 총리 사퇴 요구와 관련해 "(회의에서) 사퇴 요구란 얘기까지 명시적으로 나오지는 않았는데 그 부분에 대해 상당히 고민을 한 것은 사실"이라고 전했다.

유 원내대표는 특검 요구와 관련해 "야당이 특검을 요구한다면 우리는 언제든지 특검을 받을 준비가 돼있다"면서도 "다만 지금 특검을 당장 주장하지 않는 이유는 특검이 수사를 시작할 때까지 한 달, 길면 두 달 정도의 시간이 걸리므로 일단은 검찰 수사를 다시 한 번 촉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 일부 지도부는 특검 수용을 주장하기도 했지만, 대부분은 검찰 수사 결과를 보고 특검 도입 여부를 결정하는 게 순서라는 의견을 피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새누리당 지도부는 이 총리와 아직 대면 접촉을 하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당 고위관계자는 이날 회의 결과에 대해 "이 총리 스스로 거취를 결정하라는 의미는 절대 아니다"라면서 "조사를 먼저 받고 만약 문제가 있다면 그때 거취를 결정하라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이 총리는 직은 유지하면서 조사를 받으면 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이완구 #유승민 #새누리 #이완구 총리 #성완종 #성완종 경남기업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