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무성 "대선자금 조사 야당도 같이 받아야"

  • 원성윤
  • 입력 2015.04.13 07:31
  • 수정 2015.04.13 08:07
ⓒ연합뉴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3일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 파문'이 지난 2012년 대선자금 의혹으로 확산된 것과 관련, 필요하다면 여야가 함께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지난 대선은 내가 (새누리당을) 책임지고 치른 선거였다"면서 "제가 아는 한 어떤 불법도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과거에는 지구당에 자금도 내려 보내고 그런 선거가 있었지만 이명박 대통령 당선 당시와 박근혜 대통령 당선 당시에는 어떤 지원금도 없었다"며 "대선자금, 조사하려면 얼마든지 하라. 내가 그 조사에 응하겠다"고 말했다.

다만 허태열·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이완구 국무총리의 검찰 출석에 대해서는 "그건 검찰에서 알아서 할 문제"라며 말을 아꼈다.

특히 김 대표는 "대선자금은 여야가 없는 것"이라면서 "야당도 같이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금품 메모'에 명시된 인물들이 모두 여권 핵심인사들이지만 그가 과거 여야를 가리지 않는 충청권의 '마당발'로 알려졌다는 점에서 야당도 무관치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한 것이다.

한편 김 대표는 고위 당정청 개최 여부와 관련, "명단에 이름이 있는 사람과 지금 만나서 얘기해서 또다른 의혹을 만들 수는 없다"면서 "(고위 당정청) 할 생각이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김무성 #대선자금 #김무성 대선자금 #박근혜 #성완종 #성완종 경남기업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