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루를 효율적으로 보내는 7가지 방법

7. "안 돼요" 라고 말하는 습관을 배워봅시다. 모든 일에 "가능해요, 됩니다"라고 말할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우리의 중요한 일을 진행하는데 집중력을 흐리게 만드는 부탁이나 일에 "안 돼요"라고 거절해봅시다. 여러가지 일을 펼쳐놓으면 진짜 중요한 것을 놓칠 수 있습니다.

  • 김정관
  • 입력 2015.04.09 13:01
  • 수정 2015.06.09 14:12

오늘은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열 가지 좋은 습관을 소개 해 드리고자 합니다. 우리는 모두 하루 24시간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1분이라도 누가 더 많이 가지고 덜 가지는 것은 불가능하죠. 자고, 먹고, 운동하고, 일하고.

그런데 특정 사람들은 어떻게 다른 사람들보다 동일한 시간을 사용하면서 더 많은 걸 이뤄낼 수 있는 걸까요? 이는 삶의 생산성과 효율성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효율적으로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을 활용하느냐의 차이죠.

그러므로 아 시간이 더 있었으면, 혹은 과거로 돌아갔으면 하는 불가능한 희망은 이제 그만하고, 24시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지금부터 변화합시다. 아래의 7가지 방법은 지금부터 우리에게 주어진 24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실천방법입니다.

1.모든 것으로부터 자유로운 시간을 가져봅니다.

스마트폰, 티비, 컴퓨터, 인터넷 등등 우리 삶을 둘러싼 모든 것들로부터 우리를 해방시켜줍시다. 이들은 우리의 시간과 관심을 뺏어가는 주된 녀석들이죠. 몇 분만이라도 그들과 멀어지기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하면, 그 시간은 우리가 달성하기 위한 목적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으로 변화할 것입니다. 그날 해야 할 일은 그날 처리합니다.

2. 잠시 쉬어 햇빛을 받아봅니다.

일이 진행되는 것도 없이 멍하니 사무실에 앉아 계시나요? 그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잠시 밖으로 나가보세요. 잠시 바깥공기를 쐬는 것은 창의적인 생각을 우리에게 주고, 마음을 비우고 다시 문제 해결을 위해 집중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3. 음악을 들어요.

음악은 우리가 무얼 하든 그것에 완전히 심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특정한 것을 할 때 그에 맞는 음악 리스트를 만들어보세요. 일할 때, 운동할 때, 그리고 여행할 때. 그 분위기에 맞는 템포와 리듬을 가진 배경음악과 함께라면 우리는 더욱 효율적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4. 한 번에 하나의 일에 집중합니다.

만약 우리가 한 번에 10가지 다른 일을 진행한다면, 아무것도 제대로 끝내지 못할 것입니다. 일단 하나하나씩 끝내는 습관을 들이세요.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집중력을 더욱 필요로 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하루의 마무리를 할 때 어떠한 것도 제대로 끝내지 못하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5. 일찍 일어나세요.

서두르지 않고 하루의 시작을 충분히 준비할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일찍 일어나세요. 출근 두세 시간 전에 일어나는 습관이 좋습니다. 만약 늦잠을 잔다면, 모든 일정이 밀려 일을 진행하는데 제대로 따라가지 못한 채 생산성과 효율성이 떨어질 것입니다.

6. 차가운 물로 샤워해 보세요.

만약 아침에 운동하시는 습관이 있다면, 운동 후 따뜻한 물로 샤워하는 황홀한 느낌을 아실 것입니다. 몸의 긴장이 풀려 바로 침대로 돌아가기에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주죠. 하지만 우리 앞에는 많은 일과가 남아있습니다. 그 때 차가운 물로 샤워해주는 것은 우리 기분을 조절해주어 하루일과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리 몸을 깨워주어 하루의 모든 것을 조절할 수 있게 도와주죠.

7. "안 돼요" 라고 말하는 습관을 배워봅시다.

모든 일에 "가능해요, 됩니다"라고 말할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우리의 중요한 일을 진행하는데 집중력을 흐리게 만드는 부탁이나 일에 "안 돼요" 라고 거절해봅시다. 여러가지 일을 펼쳐놓으면 진짜 중요한 것을 놓칠 수 있습니다.

다음 달, 혹은 내년에 집중하지 말고, 하루하루 우리가 걷고 있는 현실에 집중하세요. 모두가 가진 시간은 동일한 24시간입니다. 다들 그렇게 살아가니까 에 머무르지 말고, 진짜 자신의 길을 걸어보세요.

* 이 글은 리얼씨리얼 블로그에도 게시되었습니다. 지금 리얼씨리얼 블로그에 오시면 효율적으로 보내는 3가지 방법을 추가로 더 보실 수 있어요 :)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효율 #좋은습관 #생산성 #건강한습관 #리얼씨리얼 #리얼바 #라이프스타일 #김정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