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신은 아름답습니까? 평범합니까?(동영상)

  • 남현지
  • 입력 2015.04.08 10:49
  • 수정 2015.04.08 11:01

화장품 브랜드 도브(Dove)가 당신에게 묻는다. 당신은 아름답습니까? 혹은 평범합니까?

4월 7일 도브가 새로운 캠페인 #ChooseBeautiful(아름다움을 선택하라)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도브는 전 세계 5개 도시(상하이, 샌프란시스코, 런던, 상파울루, 델리)의 쇼핑지역에 두 개의 문을 설치했다. 건물에 들어가는 사람은 '아름답다'를 뜻하는 단어가 적힌 문 혹은 '평범하다'가 쓰인 문을 선택해야만 했다. 도브는 여성들이 어떤 문으로 들어가는지, 그리고 각 문으로 들어간 사람들의 인터뷰를 영상에 담았다.

결과는 어땠을까? 아무렇지도 않게 평범함을 택한 여성도 있었고, 주저하며 아름다움을 택한 여성도, 머뭇거리다가 발길을 돌린 여성도 있었다. 상하이에서 실험에 참가한 한 여성은 '평범함'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제게 아름답다는 것이란... 너무나도 멀리 있어요."라고 말했다. 또 다른 여성은 평범하다는 말을 들어왔고 또 그렇게 믿기 때문에 '평범함'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모든 여성이 평범함을 선택한 건 아니다. 매번 평범한 문으로 들어가다가 아름다운 문을 선택한 여성, 엄마에 이끌려 아름다운 문으로 들어간 딸의 모습도 엿볼 수 있다.

중국, 상하이

브라질, 상파울루

도브가 최근 실시한 설문 조사에 의하면 96%의 여성이 자신을 '아릅답다'고 표현하지 않았다고 한다. 조사에 응한 80%가 자신에게 아름다운 요소가 있다고 대답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도브는 보도자료에서 "여성은 하루에도 수천개의 결정을 하며 살아갑니다. 직업, 가족, 그리고 그들 자신에 대해 말입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아름답다고 느끼는 것 또한 그 결정들 중 하나이며, 여성들은 자신을 위해 아름답다고 느껴야 합니다."라고 캠페인의 중요성을 밝혔다.

h/t The Huffington Post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도브 #도브 캠페인 #라이프스타일 #여성 #아름다움 #도브 광고 #광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