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스탄불의 놀라운 컬러를 카메라에 담다(사진)

32살의 예네르 토런은 건축가 출신의 사진작가로, 14살 때부터 터키의 이스탄불에 살았다. 그리고 그는 우리가 이스탄불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던 부분들을 사진으로 찍어서 보여주기로 했다.

그의 미니멀한 스트리트 사진들은 이국적인 관광지로 유명한 이스탄불을 완전히 새로운 각도로 보여준다. 덜 이슬람스럽고, 더 모던하고 기하학적이고 산업적인 이스탄불의 모습 말이다.

토런은 이스탄불 중심가의 모스크 같은 전통적인 건축물 대신 교외의 모던한 건축물들을 사진으로 담아내는 걸 더 좋아한다. 재미있게도 이스탄불 교외의 산업적인 건축들에서도 우리는 중동 지역의 특색을 볼 수 있다. 한없이 밝은 색채를 보라. 이건 현대적인 동시에 전통적이다.

토런은 워싱턴 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컬러풀한 도시의 코너들을 탐색한다"고 말했다. "대부분의 현대적 건축물들이 다 회색 일색의 지루한 색채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이런 건물들을 찾는 건 쉽지 않다. 그러나 회색의 도시에서 이런 장소들을 찾아내는 건 보물찾기와도 같다"

토런의 사진에 대한 열망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탄생했다. 그는 다른 도시에서도 이스탄불에서와 같은 보석들을 사진으로 담아낼 수 있기를 바란다. 아래에서 토런의 놀라운 이스탄불 사진들을 감상하시라.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 이탈리아의 Yener Torun, l'architetto turco che fotografa il Rinascimento a colori delle periferie di Istanbul, tra tinte brillanti e modernismo (FOTO)를 번역, 가공한 글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예네르 토런 #이스탄불 #포토그래피 #사진 #사진작가 #터키 #예술 #문화 #여행 #뉴스